페이지

2018년 3월 23일 금요일

벨기에 도서관 탐구-27 EURead

2000 년에 설립 된 EURead는 독서가 오늘날의 미디어 중심의 문화적으로 다양한 사회에 완전히 참여하기위한 전제 조건이라고 믿는 유럽 독서 촉진 단체의 컨소시엄입니다.
이 독특한 유럽 태스크 포스의 목표는 지식, 경험 및 개념을 교환하고 공동으로 독서 증진을위한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EURead는 정기적으로 만나 정치인, 산업 및 상업을위한 체계적인 로비를 조직합니다. 이 작업은 국가 및 유럽 차원에서 독서 촉진을위한 강력한 구조적 틀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사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합니다.
현재 회원국으로는 벨기에, 영국, 체코,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핀란드, 스위스, 오스트리아, 폴란드, 덴마크, 포르투갈 등이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의 정보에서 알 수 있듯이, 개별 회원들의 작업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러나 각 기관의 독서 진흥 전략에는 분명한 유사점이 있습니다.
2014 년 Stiftung Lesen / German Reading Foundation의 Joerg F. Maas 박사가 EURead 의장으로 취임했습니다. Book Trust의 CEO 인 Diana Gerald와 Stichting Lezen의 CEO 인 Gerlien van Dalen은 EURead의 공동 의장입니다.
 -----------------
유럽에서는 7 천 3 백만이 넘는 사람들이 문맹입니다. 15 세의 15 세 인구 중 한 명은 독서 능력이 떨어지고 EU 학생의 12.8 %가 학교를 그만두면 2020 년까지 저 숙련 직업이 30 % 증가 할 것입니다 (출처 : EU 고위급 전문가 그룹 문해력, 최종 보고서 9 월).
이러한 교육적, 사회적 및 경제적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유럽에서의 문해력 증진과 모든 연령대의 독서를 독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EURead는 금융, 문화 또는 사회적 배경에 관계없이 모든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유럽의 독서와 글쓰기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문해력은 교육, 개인 개발, 사회 참여 및 경제 성장을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OECD의 보고서 'Education at a Glance'2014 년에 밝혀진 바와 같이 소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읽기 능력은 즐거움을위한 독서와 독서가 새로운 문맹 퇴치와 긍정적 인 연관이 있습니다 , 광범위한 교육 성과와 건강 및 복지.

2018년 연례 총회
공개 대 개인 유럽 ​​독서 및 식 자력 증진 모델 - EURead 연례 총회 - 17/10/2018 - 19/10/2018 - 오후 1:00 - 12:30 pm
스코틀랜드 하우스, 벨기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