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20년 3월 29일 일요일

코로나바이러스 자본주의/ 나오미 클라인 Coronavirus Capitalism/ Naomi Klein

코로나바이러스 자본주의/ 나오미 클라인 Coronavirus Capitalism/ Naomi Klein
 
-나오미 클라인은 2007<쇼크 독트린: 재난 자본주의의 부상>(The Shock Doctrine: The Rise of Disaster Capitalism)이라는 책을 썼는데, 트럼프 대통령의 계획이 바로 쇼크 독트린이라고 말합니다. 클라인은 전쟁, 쿠데타, 테러 공격, 시장 충돌 또는 자연 재해와 같은 충격적인 사건 후에 대중의 혼란을 이용하고 민주주의를 중단하며 빈민층과 중산층을 희생시키면서 1%를 풍요롭게 하는 급진적인 자유 시장 정책을 추진하는 것의 문제점을 지적했던 것. “우리는 트럼프의 계획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사회 보장 민영화에서부터 국경 폐쇄, 더 많은 이민자들에 이르기까지 가장 위험한 아이디어가 담긴 전염병 충격 독트린입니다. 그는 선거를 취소하려고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나오미 클라인: 현재 위기의 최악의 영향을 억제 할뿐만 아니라 사회를 보다 정당한 길로 이끌 수 있는 변혁적인 변화를 위해 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
 
-위기의 시기에는 불가능해 보이는 것처럼 보이는 아이디어가 갑자기 가능해집니다. 그러나 누구의 아이디어인가?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을 안전하고 안전하며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고안된 현명하고 공정한 것인가? 아니면 이미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부유한 사람들을 더욱 풍요롭게 하면서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더 많이 노출시키도록 고안된 아이디어인가?
 
-‘그린 뉴딜’ Green New Deal. 지난 세기의 더러운 산업을 구하는 대신, 우리는 다음 세기에 우리를 안전으로 인도할 깨끗한 산업을 강화해야 합니다. 역사가 우리에게 가르치는 한 가지가 있다면 충격의 순간은 크게 변동적이라는 것입니다. 미래는 자신이 둘러싼 아이디어를 위해 더 열심히 싸울 의사가 있는 사람에 의해 결정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