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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2월 18일 수요일

핀란드의 독서문화, 슈피겔 지의 피모 파벨라 인터뷰(슈피겔지, 2019년 12월 15일)

핀란드의 독서문화, 슈피겔 지의 피모 파벨라 인터뷰(슈피겔지, 20191215)
 
1964년에 태어난 티모 파벨라(Timo Parvela)는 작가가 되기 전에는 오랜 교사였습니다. 그는 가장 성공적인 핀란드 아동 도서 작가 중 한 명이며 Ella Pekka 시리즈로 독일에서 새로운 아동 도서 고전을 만들었습니다.
 
SPIEGEL : 핀란드는 피사 조사에서 최고의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핀란드 학생들은 독해력이 뛰어나 독일에서 질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쁜 방언은 독해 기술이 호수와 숲만으로 둘러싸인 핀란드 어린이들이 단순히 권태에서 책을 집어 들었다는 사실에서 비롯된다고 주장합니다.
 
Timo Parvela : 아닙니다. 사람들은 틀렸습니다. 우리 핀란드에는 다른 취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어둠 속에서 나무를 쓰러뜨리고, 얼어붙은 호수의 천장에 부딪친 얼음 구멍에서 수영하거나, 사우나에서 땀을 흘립니다. 불행히도 인터넷은 핀란드에서도 작동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에서 도둑이 도처에 있는 것과 같은 시간을 보냈으며, 아이들에게 책을 구하기 위해 시간과 관심을 훔칩니다.
 
SPIEGEL : 그럼에도 불구하고, 핀란드 학생들은 약간의 열화에도 불구하고 정기적으로 읽기 능력에 관한 주제를 잘 다루고 있습니다.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Parvela : 한 가지 이유는 우리 초등학교가 아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주고 싶어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어린이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우리는 모든 어린이들이 기대하는 바른 책을 정확하게 찾을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독서와 관련된 책이나 숙제의 내용에 대한 광범위한 시험도 없습니다.
 
SPIEGEL : 독일 학생들에게 요청하면 Paradisiacal 조건.
 
Parvela : 그렇습니다. 반면에, 핀란드는 읽기와 관련하여 모든 OECD 국가의 소녀와 소년 사이에 가장 큰 격차가 있습니다. 읽기에 관심이 많은은 소년은 적습니다. 따라서 소녀들보다 훨씬 더 많은 소년들이 뒤쳐지고 소외될 위험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SPIEGEL : 당신은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Parvela : 개인적으로, 저는 소년들이 특히 좋아 할 만한 아동용 책을 쓰려고 노력했으며, 일반적으로 읽지 않는 아동들 사이에서 책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습니다.
 
SPIEGEL : 약한 어린이들을 데리고 와서 읽도록 격려하십시오-독일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핀란드를 더 좋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Parvela : 독일과 달리 모든 학생들이 1학년에서 9학년까지 배우는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이것은 늦게 블루머에게 개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핀란드의 성공은 주로 적합성을 기반으로 하며 제안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며 학교의 질은 모든 곳에서 매우 유사합니다. 우리는 사립 학교가 거의 없으며 가장 약한 아이들도 끝까지 끌어당기려고 노력합니다.
 
SPIEGEL : 결국, 15 세의 핀란드인은 피사에서 이전보다 더 나빴습니다.
 
Parvela : 그렇습니다. 다른 나라들이 더 좋았고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해 미안하다고 느낄 이유가 있었기 때문에 핀란드인 다시 행복했습니다. 좋은 결과나 칭찬을 다루는 핀란드의 방법은 둘 다 가치가 있는지 의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순위의 최상위에 있었을 때, 우리는 이러한 테스트가 잘못 수행되었다고 의심했습니다. 현재 피사 결과에 대한 충격 : 핀란드는 유일하게 자신의 삶을 가진 어린이들의 결과와 만족도가 다른 상위 국가에 비해 높은 수준에 있는 나라입니다.
 
SPIEGEL : 핀란드에 있는 모든 어린이들이 Ella, Pekka, Co.만큼의 ​​재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Parvela : 물론 이야기는 만들어졌지만 Ella와 같은 교사와 학생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핀란드 학교는 자유가 많고 학습의 즐거움을 증진시키기 위해 많은 일을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지난 몇 년 동안 교실에서 기술사용과 같은 모든 유형의 학교를 찾지 못했습니다.
 
SPIEGEL : 당신의 책에서 핀란드어 교사들은 매우 나쁜 대가를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아니면 핀란드 학교 시스템이 그렇게 성공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Parvela : Haha, Ella 책의 교사가 직무 요건과 관련하여 임금이 낮다고 생각한다는 사실은 자신의 관점에 대한 것입니다. 핀란드어 교사의 급여는 OECD에 비해 상당히 평균적입니다. 그러나 사실입니다. 급여는 사람이 핀란드에서 교사가 되는 이유가 아닙니다. 같은 돈을 다르게 만드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핀란드 학교 시스템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교사들이 매우 동기 부여되고 잘 훈련된 것입니다.
 
SPIEGEL : 당신은 아동 도서 작가가 되기 전에 스스로 교사였습니다. 학생들이 읽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Parvela : 25년 전에 선생님이었던 마지막 날, 나는 일을 즐겼지만 열심히 일하는 교사는 아니었습니다. 사실, 나는 5분 규칙을 내놓았습니다. 마지막 수업 5분 후에 학교 건물에 있었다면 실패했습니다.
 
현실은 요즘 매우 다릅니다. 저는 선생님이기도 하고 수업 후에 학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내와 함께 있습니다. 그때 나는 아이들이 책을 읽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책에 대해 자동으로 내장 된 열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독서는 핀란드 사회 발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중요한 기회였기 때문에 중요했습니다.
 
SPIEGEL : 책을 읽을 때 Ella, Pekka 및 다른 2 학년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선생님을 원합니다. 그 중 하나였습니까?
 
Parvela : Ella 서적의 교사는 아마도 아이들의 이익을 위해 직업을 바꿀 만큼 똑똑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는 아이들을 좋아하고 자신의 일을 좋아하지만 모든 것에 대해 불평하고 자신의 직업이 더 가치있게 되기를 원합니다. 선생님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사람이 매우 많기 때문에 사랑스럽습니다.
 
SPIEGEL : 저자가 된 것은 어떻게 되었습니까?
 
Parvela : 핀란드의 가을과 겨울은 길고 춥고 어둡습니다. 특히 어린 시절에 도서관은 어린이와 십대가 따뜻해질 수 있는 유일한 공공 소이며 손전등 없이 무언가를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나는 도서관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이것은 나 자신의 이야기를 쓰고 싶어했다.
 
SPIEGEL : 당신은 독서에서 글쓰기로 왔습니까?
 
Parvela : 많은 사람들은 읽기와 쓰기가 서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가장 좋은 증거는 많은 것을 읽는 17세의 핀란드 어휘가 수만 단어이고, 비독자의 어휘는 단지 수천 단어라는 것을 발견한 연구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도구 세트가 있으면 작성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SPIEGEL : 독일어 교사는 핀란드어 교사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Parvela : 저는 국가에 관계없이 모든 교사를 존중하기 때문에 조언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다른 전문가들로부터 무언가를 배울 수 있습니다. 독일에서 독서 여행을 할 때 작가로 일할 때 첫 번째 요청은 일반적으로 나와 청중 사이의 거대한 테이블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나는 권위를 얻기 위해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나와 독자 사이의 직접적이고 따뜻한 접촉을 선호합니다. 어쩌면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까?
 
출처 https://www.spiegel.de/lebenundlernen/schule/timo-parvela-erklaert-warum-finnlands-kinder-so-gut-und-gerne-lesen-a-130058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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