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께스 도서관
Biblioteca Gabriel García Márquez.
새로운 도서관 개관을 축하합니다. Felicitats per l'obertura de la teva nova biblioteca. 2022년 5월 2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동쪽 지역인 산트 마르티Sant Martí에 새로운 공공도서관이 개관했다고 합니다. 축하합니다. 도서관의 이름은 콜롬비아의 소설가인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동영상 4분 11초.
1. 이 도서관은 바르셀로나 시의 40개 도서관 네트워크에서 세 번째로 큰 시설입니다.
2. 도서관 디자인은 마드리드에 기반을 둔 수마 건축사Suma Arquitectura의 엘레나 오르테 Elena Orte와 귀예르모 세비야노Guillermo Sevillano가 설계했으며 주로 목재로 제작되었습니다. 2018년에 개관한 핀란드 헬싱키 중앙도서관 오디Oodi와 북유럽 도서관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것입니다.
3. 규모는 약 3천 제곱미터이며, 1,140만 유로(1,180만 달러, 약 150억원)를 투자했다고 합니다.
4. 이 도서관은 주로 라틴아메리카 문학에 집중하며 라틴아메리카 문학 이야기를 하는 라디오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1960~70년대에 페루의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 칠레의 호세 도노소, 멕시코의 세르히오 피톨, 카를로스 푸엔테스, 콜롬비아의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등 작가들이 바르셀로나에 살았던, 이른바 ‘라틴아메리카 붐’의 역사를 자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5. 이 도서관에는 삽화가이자 만화 작가인 프란시스코 이바네즈 Francisco Ibañez 전용 섹션이 있는 만화 공간이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