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개의 '피'
민중, 평화, 번영, 동반자, 지구
people, peace, prosperity, partnership, planet
민중, 평화, 번영, 동반자, 지구
people, peace, prosperity, partnership, planet
2018년 7월 30일(월)부터 8월 2일(목)까지 오스트레일리아 골드코스트 컨벤션 및 전시센터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도서관정보회의2018(APLIC2018, https://aplic.alia.org.au) 소식.
이번 회의는 호주도서관정보협회(ALIA) 뉴질랜드도서관정보협회(LIANZA) 싱가포르도서관협회(LAS)가 처음으로 공동회의를 개최하는 것이라 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의 공동회의는 1981년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첫 번째, 1984년 브리즈번에서 두 번째, 1994년 웰링턴에서 세 번째 열린 바 있습니다. 이 회의에 싱가포르가 합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합니다. 2021년 11월 뉴질랜드에서 추가 공동회의가 제안되어 있습니다.
이번 회의의 주제가 흥미롭습니다. 첫째 으르렁거리기(Roar/옹호): 지역사회와 산업을 위해 도서관을 어떻게 옹호할 것인가? 도서관이 하는 일의 가치를 어떻게 홍보하고 실증할까? 둘째 뛰어오르기(Leap): 우리는 어떻게 앞으로 나아가고 추진력을 키울 수 있습니까? 도서관 서비스, 환경 및 업무를 형성하는 기술, 콘텐츠의 혁신과 연결은 무엇입니까? 셋째 감히 저지르기(Dare): 도서관 조직과 직업에 어떤 위험이 있습니까? 도서관, 산업, 국가 또는 직업에서 혁명 또는 진화, 성공 또는 실패에 관한 이야기는 어떤 것입니까?
한편, 이번 회의의 주요한 논의거리이기도 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하여, 뉴질랜드도서관협회 회장인 루이즈 라하테(Louise LaHatte)는 다섯 개의 '피'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민중(people) 평화(peace) 번영(prosperity) 동반자(partnership) 지구(pla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