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3일 금요일

콜롬비아, 책의 민주화와 진흥에 관한 법 Por medio de la cual se dictan normas sobre democratización y fomento del libro colombiano

콜롬비아, 책의 민주화와 진흥에 관한 법
Por medio de la cual se dictan normas sobre democratización y fomento del libro colombiano(LEY 98 DE 1993)
콜롬비아 공화국(2016년 인구 4,865만)의 <책의 민주화와 진흥에 관한 법>의 특징은 제1조 a항에 '책의 완전한 민주화를 달성한다(Lograr la plena democratización del libro)'는 것을 첫 번째로 강조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제1장을 살펴봅니다. 이하 생략.
제1장. 목표
제1조. 현행법은 국가 헌법 제70조 및 제71조의 규정을 준수하고 개발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
a) 문화 보급, 지식의 전승, 사회 및 과학 연구의 진흥, 국가 유산의 보전 및 모든 콜롬비아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있어서 주요하고 대체할 수 없는 수단으로서의 책의 완전한 민주화를 달성한다.
b) 콜롬비아 작가와 과학 및 문화 작품 제작자의 지적 생산을 촉진한다.
c) 콜롬비아 독서 습관을 자극한다.
d) 국제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콜롬비아를 훌륭한 출판 센터로 만든다.
e) 콜롬비아 도서의 수출을 실질적으로 증가시킨다.
f) 콜롬비아와 아메리카에서 책의 자유로운 유통을 지원한다.
g) 편집, 생산 및 상업화의 격려를 통해 서적, 교과서 및 과학 및 문화 저널의 제작을 촉진하고 지원한다.
h)일러스트레이터, 삽화가, 사진작가. 서점인, 사서 및 기타 도서의 창작, 제작 및 보급에 관련된 직원을 교육하고 자극하여 고용 창출 및 출판 업계 발전에 기여한다.
i) 도서, 팸플릿, 잡지 또는 과학적 또는 문화적 성격을 지닌 일련의 작품에 대한 새로운 도서관, 서점 및 독점적인 매장을 전국 곳곳에서 창조하고 개발하며
j)이의 목표 달성을 가능하게 하는 조건을 작가와 출판사에게 제공한다.
k) 2015년 법 1753. 224. 예술 부문 추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