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1일 일요일

IFLA-UNESCO 공공도서관 선언 2022-29 도서관 서비스는 지역사회의 모든 사람이

도서관 서비스는 지역사회의 모든 사람이 물리적인 방식이든 디지털 방식이든 어떠한 방식으로든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도서관 건물이 좋은 위치에 자리 잡고 좋은 설비를 갖추어 하며, 독서와 학습을 위한 훌륭한 시설, 적절한 기술, 이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충분한 개관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도서관에 올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아웃리치 서비스도 동등하게 갖추어야 합니다. 

Services have to be physically or digitally accessible to all members of the community. This requires well situated and equipped library buildings, good reading and study facilities, as well as relevant technologies and sufficient opening hours convenient to the users. It equally implies outreach services for those unable to visit the library. 

Les services doivent être accessibles physiquement ou numériquement à tous. Cela implique des bâtiments de bibliothèque bien situés et bien équipés, de bonnes conditions de lecture et d'étude, ainsi que des technologies adaptées, et des heures d'ouverture suffisantes convenant aux utilisateurs. Cela implique également des services hors les murs pour ceux qui ne peuvent pas se rendre à la bibliothèque. 

서비스는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이 물리적으로 또는 디지털 방식으로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위치 및 설비가 잘 갖춰진 도서관 건물, 좋은 독서 및 학습 시설, 관련 기술과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충분한 개방 시간이 필요하다. 그것은 도서관을 방문할 수 없는 환경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포함한다. 

サービスは実際であれあるいはデジタルであれいずれの場合でも地域社会のすべての々がアクセスできなければならない利用する々にとって便利今日的技術十分開館時間とともに適所配置され整備された図書館施設良好読書学習設備必要であるそれは図書館ることのできない々へのアウトリーチサービスにもしくてはま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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