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재미
1. 재미는 왜 생겼나요?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재미는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설립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삼동청소년회(http://www.sdya.or.kr/)가 익산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재미는 뭐 하는 곳이에요?
모든 시민들이 미디어를 쉽고 자유롭게 사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교육, 제작지원, 상영, 아카이브(미디어도서관), 정책연구 등의 활동을 운영/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대안적 공공문화서비스 시설입니다.
3. 재미에 가면 뭘 할 수 있나요?
미디어교육, 공간/장비 대여, 무료영화감상, 제작지원, TV스튜디오 체험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에서 노인까지 생애단계에 따른 특성별 교육과 함께 제작 및 기술 교육, 무료 미디어인문학특강, 정보통신기술 교육, 학교 미디어교육, 공동체미디어교육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와 시설 및 공간을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도서관인 미디어카페에서는 상시적으로 무료 DVD 관람이 가능하며, 재미극장에서 매월 첫째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무료상영회, 매월 셋째 주에는 공동체 상영기간으로 10명 이상의 단체에게 무료영화관람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공동체 상영신청은 전월 20일부터 당월 10일까지입니다.
4. 회원가입도 해야 하나요?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재미는 회원제로 운영이 됩니다. 회원은 정회원과 일반회원으로 나뉘며 일반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가입이 가능하고 교육수강과 시설대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정회원은 한 차례의 회원교육과 연회비(10,000원)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정회원은 장비를 대여하실 수 있으며, 교육수강 시 10%, 공간대여 시 50%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영화상영이나 미디어교육, 제작지원, 스튜디오 체험 등 일부 프로그램은 회원 가입 없이 참여 가능합니다.
5. 마지막으로...
재미는 민주적이고 참여적인 운영을 통해 성별, 국적, 계층을 뛰어넘어 보편적인 인권과 생태적 가치가 보장되는 운영 철학을 지향합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미디어를 통해 나와 이웃을 이야기하고 그 이야기를 다양한 지역공동체와 함께 소통하며 지역사회를 보다 생명력 넘치게 변화시키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미디어를 통한 공동체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출처]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재미 뭐하는 곳 이예요?!|작성자 어메이징익산
http://blog.naver.com/hiksanin/2010734250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