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1일 월요일

구글 다음에는 무엇이 나올 것인가?

'Search Engine Strategies'통칭SES라고 불리는 이벤트. 이것은 '검색엔진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전략'에대해 관계자들이 모여 논의하는 컨퍼런스. 미국 실리콘밸리 중심지인 산호세에서 매년 8월에 개최되는 SES는 4일 동안 지속되는 SES 가운데서도 최대 규모의 이벤트. 2008년에는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었다.

 

미국에서는 검색연동형 광고가 인터넷 광고비의 약 41%, 검색의 60% 이상이 구글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또한 검색 점유율 약 20%의 야후조차 구글의 검색연동형 광고의 송신을 받고 있다. 미국에서 인터넷광고를 내보내는 것은 구글에 광고를 내보내는 것과 같다. 검색연동형 광고 시장이 구글에 의해 지배되는 것에 위기를 느끼기 시작한 광고주와 검색엔진, 인터넷광고 사업자들이 '구글 이외에 의지할 수 있는 것'을 둘러싸고 논의를 거듭했다는 것이 올해의 SES의 특징.

 

검색연동형 광고와 기존의 광고, 그 차이는 무엇인가. 이번의 SES에서는 이러한 검색에 대한 평가 자체에 파문을 일으키고자  하는 움직임도 있었다. 특히 흥미 있었던 것은 3일째에 행하여 진 공개토론회의 테마, "왜 검색만이 평가되는 것인가?".


 

 

출처: http://itpro.nikkeibp.co.jp/article/NEWS/20080829/31373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