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을 위한 언론매체인 '에이블뉴스' 2010년 8월 2일자 기사. 제목은 '‘장애의 기억, 인문학으로 바라보기’ 학술제'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가 학술제 참가자를 모집한다는 내용이다.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가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함께 ‘장애의 기억, 인문학으로 바라보기’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오는 9월 14일과 16일 학술제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제는 ‘장애인에 관한 기억(역사)’와 ‘장애를 가진 인간의 기억(인간학, 철학, 문학)’로 두 가지로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학술제를 준비하고 있는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는 “학술제를 준비하며 공부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장애와 관련된 여러 가지 사회 문제들을 인문학적 시각에서 성찰해 보는 경험을 갖고자 한다”면서 “학술제 연구를 위해 고민을 함께할 참가자 1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연구와 발표를 담당할 참가자에는 소정의 연구 지원비(10만원)와 관련 자료 구입비가 지원된다. 오는 8월 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가 확정된 사람은 8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2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문의: 홈페이지 www.ilkorea.org, 담당자 주은미 02-716-0302, 이메일 ilkorea@gmail.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