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8일 수요일

청주시의회 '도서관 사랑모임' 발족

2010년 8월 17일 연합뉴스의 변우열 기자의 보도. 청주시의회 초선의원들이 도서관과 지역문화 발전을 연구하는 '도서관을 사랑하는 의원 모임'을 발족했다는 소식이다. 이 모임에는 윤송현 의원과 육미선.김성규.김성중.김성택.김영근.서지한.이재길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청주시의회 초선의원들이 도서관과 지역문화 발전을 연구하는 모임을 결성했다. 청주시의회의 윤송현 의원등 초선의원 8명은 17일 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연철흠 의장, 신동오 청주시립정보도서관장, 정창순 청주기적의 도서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관을 사랑하는 의원 모임 발족식'을 가졌다.


이 모임은 지역 문화공간으로 도서관을 꾸미는 것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한 의원들이 도서관 신축과 운영의 활성화 등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구성됐다.

또 교육.문화.복지 공간으로 도서관을 꾸미기 위해 시의 도서관 정책을 연구하고 관련 조례제정, 도서관 활성화에 필요한 예산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청주시의회에서 공식적인 연구모임이 구성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모임은 윤 의원이 회장을 맡고 육미선.김성규.김성중.김성택.김영근.서지한.이재길 의원 등이 참여했다.

윤 의원은 "도서관이 지역 문화를 이끌어 가는 공간이 돼야 한다는 점에 공감하고 연구모임을 만들었다"며 "교육도시 청주의 명성에 걸맞은 도서관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bwy@yna.co.kr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도서관 연구모임' 발족  

 


청주시의회 초선의원들 정책개발 등 추진

2010년 08월 17일 (화) 2면 유승훈 기자  
idawoon@jbnews.com  
 
청주시의회 초선의원들의 연구모임인 '도서관을 사랑하는 의원 모임'(이하 도사모)은 17일 특별위원회실에서 윤송현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연철흠 의장, 신동오 청주시립정보도서관장, 정창순 청주기적의도서관장, 유영경 청주YWCA 여성인력개발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족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 자리에서 도사모 소속 회원들은 청주시의 도서관 신축과 운영이 올바른 방향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도서관 정책 연구 개발, 도서관 관련 조례 제정, 기타 청주시의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처럼 청주시의회에서 의원 연구모임이 결성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도사모에는 청주시의회 윤송현 의원(회장), 육미선 의원(부회장), 김성규, 김성중, 김성택, 김영근, 서지한, 이재길 의원 등 8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도사모 윤송현 회장은 "도서관이 지역문화를 이끌어 가는 공간이 돼야 한다는 점에 서로 공감하고 이를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연구모임을 만들게 됐다"며 "앞으로 도서관 정책과 시설운영 등의 비교견학 등을 통해 교육도시 청주의 명성에 걸맞은 도서관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유승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