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7일 화요일

영국 예술, 문화 유산 및 관광부 장관, 존 글렌(John Glen)의 전국도서관주간 축하 발언

참고: 존 글렌(John Philip Glen (born 1 April 1974[3]) is a British Conservative Party politician who has been the Member of Parliament (MP) for Salisbury in Wiltshire since the general election in May 2010Following the snap election of 2017, Glen was appointed Parliamentary Under-Secretary of State for Arts, Heritage and Tourism.[16]

-------------------------------------------------------------------------------------

영국 예술, 문화 유산 및 관광부 장관, 존 글렌(John Glen)의 발언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면서 전국 도서관 주간 (National Libraries Week) 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의 축하 행사를 보니 매우 기뻤습니다.
런던의 도서관을 가로 질러 펼쳐지는 ' 세계의 가능성' 축제의 일환으로 Pimlico 도서관을 방문했을 때 저도 기뻤습니다. 이 축제는 London Chief Librarians 협회에서 제공했으며 공공도서관에서 문화 예술 활동을 소개하는 영국 Arts Council에서 자금을 지원받았습니다. 필자는 Smriti Prasadam-Halls와 시인 Tommy Sissons이 당신의 나이에 상관없이 글쓰기가 얼마나 즐겁고 강력한지 보여준 세션을 통해 Pimlico Academy의 지역 어린이들과 합류했습니다. 나는 참석한 아이들이 아이디어로 가득 차서 그들이 더 많은 것을 발견하기 위해 다시 올 것이라고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올해 초 예술, 문화 유산 및 관광부 장관이 되었을 때 영국의 공공도서관 포트폴리오가 포함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어린 시절, 학생 시절, 성인 시절과 같은 저의 생애 동안 저는 도서관이 어떻게 지원하고 개발하고 자극할 수 있는지 경험했습니다. 그들은 우리 공동체의 모든 사람들에게 놀라운 자원을 제공합니다 : 사람들이 책을 발견하고 독서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학습, 지식 및 연구에 대한 접근성 제공; 무료 Wi-Fi 및 컴퓨터를 통해 디지털 포함을 지원하고 사람들이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저는 영국 전역의 여러 도서관을 방문하여 해당 분야의 어려움, 성공 및 가능성에 대해 알아 보았을 때 이를 입증했습니다. 목사직 첫 주에 나는 자신의 선거 구민 인 솔즈베리 도서관을 방문하여 현지 사람들이 자신의 기술을 개발하고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Wiltshire 도서관 업무에 대해 배웠다. 나는 또한 어린이와 학부모 님을위한 RhymeTime 세션에 참여했으며, 젊은 나이에 미래의 도서관 이용자들이 격려받는 것을 보니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공공도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 해당 분야의 지역사회 기여도,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나는 공공도서관의 중요성을 장려하고 홍보하기 위해 내 부서의 역할을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으며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결심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최근에 선출된 의회 의원들과 직접 선출된 조합 당국자들에게 그들의 지역에서 중요한 도서관의 기여를 강조하기 위해 이미 작성했습니다.
또한 DCMS와 도서관 태스크포스가 해당 분야와 협력하여 필요할 때 조치를 취하고 도서관서비스에 대한 지원, 지도력 및 조언을 제공하도록 할 것입니다. 2016 년 12 월에 발간된 도서관의 비전 인 Libraries Deliver : Ambition "을 기반으로 Taskforce는 도서관서비스를 계획하고 개발하는 데 도움이되는 정보, 도구 및 마스터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영국의 예술위원회 (England Council)에서 관리하는 도서관(Libraries) : 기회 제공(Everyplace for Everyone) 기금을 통해 도서관서비스를 지원하여 불우한 사람들과 지역에 이익을 주는 혁신적인 도서관 프로젝트의 종사를 지원합니다. 이 프로젝트가 올해 내내 진행되고 다른 사람들과 학습을 공유하는 것을 기대합니다.
그러한 프로젝트 중 하나는 '빅아이디어 생성기 (Big Ideas Generators)'로, 맨체스터 전역의 사람들과 기업을 지원합니다. 최근 맨체스터 중앙도서관을 방문했을 때 이 점에 관해 더 많이 들었습니다. 환상적인 도서관을 둘러보았습니다. 책과 자료의 범위, Henry Watson 음악도서관, 디지털 시설, 창조적인 기회뿐만 아니라 중요한 유산 및 아카이브 자료. 저는 최근 맨체스터 도서관을 변형시키는 이사회의 전략과 영국 전역의 수석 사서 협회 (Society of Chief Librarian)의 활동에 대해서도 더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지방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의회의 또 다른 사례는 여름에 방문한 리버풀중앙도서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나는 역사적인 도서관 아름다운 독서실과 희귀 서적의 보존과 함께 어떻게 보전되었는지를 보았으며 건물은 고무된 건물에 현대적인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재개조되어 리모델링되었습니다.
맨체스터중앙도서관과 리버풀중앙도서관은 대영도서관과 8개의 다른 센터 네트워크와 협력하여 비즈니스 및 지적재산센터를 제공합니다 영국국립도서관을 방문했을 때 나는 이 도서관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일을 저질렀습니다. 이것은 실용적인 지원과 안내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그들의 기회를 개선하도록 돕는 도서관의 많은 사례 중 하나일뿐입니다.
이것들은 사람들이 풍요로운 경험을 가질 수있는 열망의 장소로서 대단히 중요한 도서관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몇 가지 예일뿐입니다.
저는 CILIP과 잉글랜드 예술위원회 (Arts Council England), 수석 사서 협회 (Society of Chief Librarians), 독서 에이전시 (The Reading Agency), 도서관 태스크 포스 (Libraries Taskforce) 및 기타 여러 파트너를 포함한 도서관 주간 주관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사람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헌신과 에너지로 성공한 도서관 직원과 도서관 지지자들에게도 감사 드리며 도서관이 지역 사회에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보장합니다.
국립 도서관 주간 (National Libraries Week)이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더 많은 사람들이 도서관 서비스를 방문하고 도서관이 제공해야 할 멋진 것들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처 : https://librariestaskforce.blog.gov.uk/2017/10/13/libraries-minister-celebrates-libraries-week/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