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tlasobscura.com/articles/public-seed-library 구글번역
피닉스 공립 도서관 의 하몬 지점에있는 참고 데스크 바로 뒤에있는 선반 에는 작은 파우치가 있습니다. 책과 DVD처럼 그들은 체크 아웃 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에서는 방문자가 도서관 카드를 보여줌으로써 무료로 야채와 꽃 씨앗을 몇 팩 가져올 수 있습니다.
도서관의 대변인 리 프랭클린 (Lee Franklin)은 "혁신적이고 혁신적이며 사람들과 도서관이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말했다. "정말 잘 받아 들여졌다."
Phoenix Public Library는 처음에 씨앗을 2014 년에 지점에 선반에 놓았습니다. 프랭클린은 즉시 수요가 많다고 말합니다. 이제 도서관은 17 개 지점 중 9 개 지점에 평균 1,000 개의 시드 패킷을 배포합니다. 프랭클린은이 프로그램이 종자 공유 프로그램을 도서관의 새로운 지회에 가져 오기 위해 최소한 300 달러에서 500 달러 정도의 비용으로 지속 가능함이 입증되었다고 전했다. 프랭클린 씨는 씨앗을 제공하는 조직의 임무는 도서관의 기존 목록 시스템에 매끄럽게 맞춰져 있다고 말합니다.
Phoenix Public Library는 혼자가 아닙니다. 미국 전역에 있는 수백 개의 공공 도서관은 도서관 방문객에게 무료로 씨앗을 제공하기 위해 유사한 계획을 채택했습니다. 종자 공유 프로그램은 농작물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일반인을 교육하며 부족한 농업 자원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Richmond의 Richmond Grows Seed Lending Library 공동 창립자 인 Rebecca Newburn은 "우리가이 모든 지속 가능성을 지닌다면 좋겠지만 씨앗에 접근 할 수 없으면 지속 가능한 농업의 다른 모든 측면은 실제로 의미가 없습니다. 캘리포니아.
Newburn 씨는 종자 라이브러리의 공통적 인 목적은 고지대, 습기 찬 도시, 시골 지역 등 고유 한 식물과 특정 지역의 필요를 사람들에게 교육시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각 종자 라이브러리는 조금 다릅니다.
Newbur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서로 다른 커뮤니티가 자신에게 맞는 것을 생각해내는 것은 너무나 달갑습니다.
일부 종자 라이브러리는 종자를 멀리주고, 다른 종족은 참가자를 통해 성숙 식물을 키우고, 새로운 씨앗을 포획하고, 수집 물에 다시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많은 씨앗 라이브러리는 비영리 단체, 클럽 또는 학교 그룹에 의해 운영되지만 Newburn은 커뮤니티 홍보 및 교육 프로그램을위한 리소스가 내장 된 공공 도서관이 이러한 프로그램을 찾을 수있는 가장 보편적 인 장소가되었다고 말합니다.
중학교 과학 교사 인 뉴 번 (Newburn)이 자신의 지역 도서관에이 개념을 소개하는 것을 도운 2010 년에는 미국 전역에 소수의 공공 도서관 종자 프로그램이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2011 년에 Newburn과 그녀의 공동 작업자 는 온라인으로 시드 프로그램을위한 프레임 워크 를 게시하여 다른 사람들이 복제 할 수있게했습니다. 그녀는 다른 종자 애호가들과 함께 종자 도서관 소셜 네트워크 (Seed Library Social Network) 라는 웹 사이트를 만들어 유사한 프로그램을 연결하고 다른 종자와 팁을 공유했습니다.
"그런 다음 방금 야생화가 자라기 시작했습니다."라고 Newburn은 말합니다.
10 년 안에 Newburn의 종자 라이브러리 목록에는 Oakland에서 Dallas, Martha 's Vineyard에 이르는 약 500 개의 프로그램이 포함되었습니다. Newburn은 더 많은 것들이 초기 개발 단계에 있다고 말한다.
Newburn 및 그녀와 같은 다른 조직자들은 종자 라이브러리 수가 전국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생태 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를 희망합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음식을 키울 필요가없는 인류 역사상 처음입니다." Tucson 기반 종자 보존 비영리 단체 인 Native Seeds / SEARCH의 전무 이사 인 Joy Hought는 말합니다 . 그것은 생물 다양성에 영향을 미친다 고 그녀는 말합니다.
식물 종의 번식에 따라 새로운 세대는 다양한 환경 조건에 대한 고유 한 적응을 개발하여 다양한 가보 유형을 개발합니다. 그러나 대기업이 대부분의 식량 생산 및 종자 분배를 통제하고 농업을 교잡하고 합리화하기 위해 노력할 때, 그 지역적 차이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대규모 산업 종자 생산자와 경쟁하는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우리는 단지 생물 다양성이 여전히 사람들에게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확신하고 싶습니다."라고 Hought는 말합니다. 그녀는 또한 기후 변화가 환경을 변화 시킴에 따라 그녀는 더 많은 품종의 종자에 대한 접근이 식량 재배자들이 극한 상황에 대처할 준비를 할 것이라고 희망합니다.
Hought의 조직은 여러 종자 라이브러리의 씨앗을 제공했으며 그녀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이 어려움이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실제 상황에서 질문이 작용하기 시작합니다. 누군가가 당근 씨앗을 가져 오면 그것이 포장되어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라고 Hought는 말합니다.
Hought 씨는 모든 사람이 종자 공유 프로그램을 관리 할 수있는 조직적인 기술을 가지고있는 것은 아니지만 업무에 적합한 직업이 있다면 도서관 사서라고합니다.
"이미 그것을 처리 할 수있는 더 나은 구조를 생각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피닉스 공공 도서관 대변인 리 프랭클린 (Lee Franklin)은 씨앗 공유가 도서관의 관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교육 프로그램 및 종자 배포를 통해 지역의 음식과 식량에 대한 접근을 넓히고 지역의 역사와 생태계를 교육 할 수있는 기회는 도서관의 공동체 구축 및 평생 학습 증진의 사명에 정면으로 적합하다고 프랭클린은 말합니다.
프랭클린은 "사람들을 더 잘 살기 위해 사용할 수있는 지식을 갖도록 돕는다"면서 "아마도 조금 이상적이지만 아마도 파급 효과를 볼 수있다"고 말했다.
뉴번 (Newburn)은 커뮤니티 시드 공유 (community seed sharing)와 공공 도서관을 짝 지어주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결국 씨앗은 책과 아주 흡사합니다.
"씨앗은 우리가 구한 것의 맛과 지역 사회에서 가치있는 문화적 문서입니다."라고 뉴번은 말합니다. "우리가 씨앗을 심고 심고 다시 심을 때 우리는 실제로 다른 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