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3일 목요일

토마스 귀냐르드, 스위스 도서관인이자 사진가가 찍은 도서관 사진들

Swiss librarian and photographer Thomas Guignard 


Thomas Guignard의 초상화.  크레딧 : Valérie Baeryswyl / krakote.ch

안녕! 내 이름은 Thomas Guignard (일명 timtom)이고 저는 캐나다 토론토에있는 사서입니다. 나는 2006 년부터 사진 연습을 해왔고, 최근 건축과 조경 사진 촬영에 집중 해 왔습니다. 나의 가장 긴 실행 프로젝트 중 하나는 도서관을 촬영하는 것이 었습니다 .
---------------------------------------------------------------------------------
어떤 이들에게 도서관은 신성한 곳이고, 어떤 이에게는 지루함의 대상이지만, 스위스의 사진가 Thomas Guignard에게 도서관은 아름다움의 대상입니다.
지난 12년 동안 사서이자 사진가로서 일해온 캐나다의  귀냐르드는 그의 위대한 사랑을 인스타그램 계정 @concretelibraries 에서 결합했습니다 .
"도서관은 인간 지식의 유형, 물리적 및 종종 기념비적인 표현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들은 지식을 공유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공동체를 육성하고, 아이디어 공유를 장려하며, 모든 사람들이 그 지식에 기여하도록 초대합니다."
귀냐르는 자신의 현재 고향인 토론토에서 영국의 옥스포드, 미국의 디트로이트를 통해 전세계 도서관 건물을 촬영했습니다. 지금까지 그는 35 개의 도서관을 방문했으며 장래에 방문하고 사진 찍기를 희망하는 약 310 개의 목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냐르드의 도서관 건축에 대한 관심은 사진 촬영과 동시에 증가했습니다. 스위스 로잔에 있는 스위스연방공과대학(Swiss Federal Institute of Technology)의 도서관에서 일하면서 2010 년에 오픈한 새로운 학습 센터의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귀냐르드는 그의 연구의 일환으로 도서관을 방문하여 디자인의 고유한 세부 사항을 촬영했습니다 , 점차 매료되었습니다.
"도서관을 방문했을 때 점점 더 많은 사진을 찍었고 독특한 미학을 위한 공간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나는 대칭을 사용하고 이 공간의 신성함을 강조하기 위해 정렬하는 방법에 특히 주의를 기울입니다."
귀냐르드는 도서관을 "공동체를 위한 모임 장소"의 상징으로 봅니다. "그들은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용자, 커뮤니티, 그리고 도서관 사서와 도서관 직원 없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출처 가디언지 2018년 5월 2일자 https://goo.gl/7KNWKk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oncretelibrari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