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7일 금요일

J19. 도쿄도 네리마구립 세키마치도서관 東京都練馬区立関町図書館 Nerima City Public Library - Sekimachi Library

도쿄도 네리마구립 세키마치도서관
東京都練馬区立関町図書館
Nerima City Public Library - Sekimachi Library
숙소로 이동하는 도중, 세키마치도서관을 둘러보았습니다. 이 도서관은 말 그대로 마을도서관이라 할 만한 곳. 네리마구의 도서관 시스템 가운데 한 곳입니다.
눈에 띄는 것, 한두 가지 메모해 둡니다. 하나는 어린이 이야기방 앞에놓여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만들었다고 하는 직물그림책(누노에혼,布えほん), 또 하나는 '네리마구립도서관 잡지 스폰서' 모집. 도서관 잡지를 후원하는 지역 내의 사업체가 있다면 그 잡지에 후원 업체를 밝혀주겠다는 것. 또 하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다레데모 토이레, だれでもトイレ). 장애 비장애, 남녀노소는 물론이고 환자까지도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 또 하나는 이용자들의 동선에 따라 적절하게 바닥재를 사용한 것 등입니다. 사진 몇 장 붙여 놓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