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5일 월요일

기적의도서관전국협의회

2009년 6월 4일부터 5일까지 서귀포기적의도서관에서 '기적의도서관전국협의회'가 열렸습니다. 이번이 5회째입니다. 첫번째는 2004년 가을 아카데미하우스에서 '책읽는사회'가 중심이 되어 열렸고, 그 이후로는 순서대로 2005년에는 기적의도서관 1호관인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 2006년에는 제천, 2007년에는 진해, 2008년에는 제주에서 기적의도서관전국협의회가 열렸습니다.

 

각 기적의도서관 관장님들께서 1년 동안 펼쳐왔던 도서관 활동 가운데 함께 나눌 만한 내용의 활동을 소개하고, 도서관-지역사회-어린이문화 등등의 변화에 대해서 설명하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일 뿐만 아니라 공동으로 추진할 사업들을 모색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특히 많은  관장님들께서 바뀌어서 신임 관장님들의 인사와 교류에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병남 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업소 소장의 인사말씀과 서귀포시 소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각 기적의도서관 관장님들의 발표 순서. 사진은 김영란 정읍기적의도서관 관장님의 발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점심 식사 시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기념 사진 한 컷. 앞줄 왼쪽부터 허순영(순천기적의도서관 관장), 장용일(김해시 평생학습지원과장), 최지혜(부평기적의도서관 관장), 김수영(진해기적의도서관 관장), 정애숙(금산기적의도서관 관장), 이병남(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업소장), 김영란(정읍기적의도서관 관장), 뒷줄 김선영(책읽는사회 간사), 얼굴이 가려져 있는데 이정걸(울산북구 기적의도서관 관장), 정창순(청주기적의도서관 관장), 민경록(청주기적의도서관 사서), 조강숙(김해시 도서관정책팀장), 이종권(제천기적의도서관 관장), 강정아(제천기적의도서관 사서) 주혜진(진해기적의도서관 사서) 손소영(책읽는사회 간사), 김숙희(서귀포기적의도서관 관장).

 

제주기적의도서관의 양형진 관장은 상을 당하시어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올해의 기적의도서관전국협의회에는 11호관이 될 김해기적의도서관의 관계자이신 김해 분들도 참석하여 건립과 운영에 대해서도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왼쪽부터 조강숙 김해시 도서관정책팀장, 장용일 김해시 평생학습지원과장, 이종권 제천기적의도서관 관장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