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5일 월요일

건축가 안도 다다오 씨 오사카시 아동을 위한 도서관의 기부 제안

건축가 안도 타다오 씨가 2017년 9월 19일, 오사카 시청을 방문, 나카노 시마 공원中之島公園(오사카시 북구)에서 설계 · 건설 예정의 아동을 위한 도서관을 시에 기부할 것을 제안했다. 아이들이 활자와 예술 문화에 친숙해질 기회를 늘리기 위해 '오사카의 장래를 짊어 질 아이들의 학습을 지원하는 위치에하고 싶다 "고 말했다.
안도 씨는 오사카시 출신. 나카노 시마 공원에서 시립 동양 도자 미술관에 인접한 토지에 3 층 '(가칭)어린이 책의 숲 나카노 시마 こども本の森 中之島'(연면적 약 1 천㎡)를 헤세이 31 년 여름까지 완성시킬 구상. 건축 비용과 운영 비용은 안도 씨가 발기인이 되어 민간 기부금을 요청.
이 날은 구상에 동참 교토 대학 iPS 세포 연구소 소장의 야마나카 iPS細胞研究所所長の山中伸弥 씨도 동석했다. 제안을 받은 요시무라 吉村洋文 시장은 "오사카에 큰 재산이 된다. 아이들이 미래를 느낄 곳으로 가고 싶다"고 사의를 표명했다. 야마나카 씨에게 명예 관장에 취임을 요청 야마나카 씨도받을 의향을 나타냈다.
새로운 도서관은 세계의 그림책과 아동 문학 서적 등을 갖추는 것 외에 가정에서 불필요해진 책 기부도 모집하고자 한다.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gGRaJ-tfvb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