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도서관 파트너십Green Libraries Partnership
-공공도서관은 지속가능성의 허브
영국도서관정보전문가협회(CILIP, https://www.cilip.org.uk)는 영국의 공공도서관이 환경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년간 연구 개발 프로그램인 ‘녹색 도서관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영국예술위원회, 영국도서관, 라이브러리즈 커넥티드Libraries Connected, 줄리의자전거Julie's Bicycle와 같은 주요 기관과 협력하여 작업하며, 영국예술위원회가 자금을 지원합니다.
“우리는 공공도서관이 지속가능성의 허브hubs of sustainability라고 믿습니다. 책을 재사용 및 재활용하고 지역사회에 정보를 제공하여 기후 행동을 뒷받침하는 것이 우리가 하는 일의 핵심입니다. 이 파트너십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기존 작업에서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작업을 발견하고 활용하기 ②도서관에서 환경에 대한 이해와 행동을 구축하고 지원하여 도서관이 지구와 인류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완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 ③도서관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환경에 대한 이해와 행동을 지속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함 ④지방 당국이 주도하는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지역 환경 프로그램의 중심에 도서관을 배치.”
향후 5년 동안 지속가능성 의제에 대한 사서, 정보 및 지식 전문가의 기여에 초점을 맞춘 영국 전역의 교차 부문 프로그램을 개발한다고 합니다. 녹색도서관 선언문Green Libraries Manifesto도 곧 발표될 거라 합니다. #GreenLibrari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