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3일 일요일

비정규직없는세상 대토론회 2014

[비정규직없는세상 대토론회 2014]
담당 : 정진우(010-2966-5752). hopelabor@jinbo.net, @hopelabor
- 비정규노동자 현안 투쟁 및 사회연대운동의 현황과 쟁점, 간접고용을 중심으로 2015년 비정규 운동의 과제와 전망
- 11월 22일(토) 13시, 용산 철도회관.. 비정규투쟁 당사자들이 직접 토론하고 공동 선언문 채택


1. 평화와 연대의 인사를 드립니다.

2.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본격적인 투쟁이 시작된 지 15년이 넘었습니다. 당사자들의 치열한 투쟁과 사회적인 연대가 확대되고 있지만, 여전히 비정규직 문제는 한국사회에서 가장 중요하고 비참한 현안입니다. 박근혜정부와 정치권, 그리고 여기저기에서 다양한 대책과 해법이 주장되고 시도되고 있지만, 정작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목소리는 외면 받는 것이 현실입니다. 현장에서 비정규직 노동조합을 만들며 투쟁하는 노동자들, 비정규직 문제의 사회적 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는 활동가들이 함께 기획하고 준비하여 “비정규직없는세상 대토론회 2014”를 개최합니다. 비정규노동자 현안 투쟁 및 비정규직 없는 세상을 향한 사회연대운동의 현황과 전망, 쟁점과 과제에 대하여 당사자들이 직접 관련 문제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3. 대토론회는 기조연설로 시작하여 강연, 집담, 토론으로 이어집니다. 준비과정에서부터 수차례 진행된 토론과 당일의 논의 결과를 담아 공동선언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 토론회는 진단과 비평을 넘어 당사자들 스스로 향후 공동투쟁의 방향과 전망을 결의하는 실천적인 자리가 될 것입니다.

4. 선언문을 포함한 보도자료는 당일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11월 22일(토) 13시 용산 철도회관에서 열리는 ‘비정규직없는세상 대토론회 2014’에 많은 관심과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 토론회 안내 -
가. 제목 : 비정규직없는세상 대토론회 2014
나. 일시․장소 : 2014년 11월22일(토) 13시~22시. 용산 철도회관 대회의실.
다. 주최 : 비정규직없는세상만들기 네트워크, 비정규직없는세상 대토론회 2014 기획위원회
라. 취지 :
- 비정규직 노동자 투쟁과 비정규직 없는 세상을 향한 사회연대운동의 현황과 전망, 쟁점과 과제에 대하여 당사자들이 직접 관련 문제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장을 만든다.
- 간접고용을 중심으로 2015년 비정규 운동의 과제와 전망에 대해 논의한다.
마. 프로그램

[개막/기조연설] 비정규 운동의 현황과 전망
- 사회 : 정진우(비없세)
- 발표 : 최병승(현대차 노동자), 송경동(시인), 황철우(비없세)
[강연] 한국은 왜 간접고용 천국인가?
- 강연 : 김철식(철폐연대 정책위원장)
[집담] 불안정노동 시대, 새로운 이론과 실천
- 사회 : 안효상(월간좌파)
- 발표 : 금민(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운영위원장), 임운택(계명대 사회학과 교수), 오민규(전비연 정책위원)
[토론] 간접고용 운동을 말한다
- 사회 : 김혜진(비없세)
- 발표 : 김성욱(현대차 비정규지회장), 신철(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 정책국장), 구권서(공공운수노조 서경지부장), 이영록(전국플랜트건설노조 정책기획실장), 김영수(희망연대노조 씨앤앰 비정규직지부장)
[폐막/공동선언] 공동의 결의
- 사회 : 정진우(비없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