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일 월요일

네덜란드 도서관 탐구-31 헤이그, 평화궁전도서관, 휴고 그로티우스

평화 궁전 도서관은 국제법을 전문으로 하는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도서관 중 하나입니다. 주요 목적은 국제사법재판소 , 상설중재재판소 , 헤이그국제법학원 등 평화 궁전에 거주하는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도서관은 헤이그의 다른 모든 국제법 기관의 직원뿐만 아니라 국제법의 모든 학자 및 학생에게도 똑같이 열려 있습니다.

국제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평화궁전도서관에 와서 도서관의 광범위한 컬렉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연구 가이드 와 상세한 카탈로그는 전 세계 어느 누구도 특정 주제에 익숙해지고 관련 문헌을 찾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카탈로그는 국제법에 관한 거의 모든 간행물이 주제에 포함되어 상세하게 분류되기 때문에 특히이 목적에 유용합니다.

역사

영원한 재판소 (PCA) 를 대신하여 도서관을 설립하려는 아이디어로   인해 카네기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법원에 "국제법의 표준 도서관"을 제공하기를 원했고, 1913 년 8 월에 궁전이 열렸을 때 이것이 정확히 제공되었다. 그러나 10 년 안에 국제 사법 재판소 (1946 년  국제 사법 재판소가 승소 )가 1923 년에  헤이그 국제법 학원 (International Law of Academy of International Law)건축가와 이사회 어느 쪽도 공간의 급성 문제를 일으킨 궁전의 기능이 그렇게 급속히 확장 될 것으로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아이러니하게도, 1913 년에 많은 사람들이 터무니없이 큰 비판을 받았던이 궁전은 실제로 10 년 내에 너무 작음이 입증되었습니다.

도서관의 주된 목적은 1913 년에 현재 궁전에 거주하는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었습니다. 처음에는  영구 상원 법원에 한해서  10 년 이내에이 서비스는 현재 국제 리그 연맹 법원과  헤이그 국제법 학원을 포함 합니다. 이 기관들은 모두 동일한 분야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확장은 공공 및 사설 영역 모두에서 주로 국제법이었던 도서관의 적절한 지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국제 사법 재판소의 추가 분야로 인해이  기관은 자체 도서관을 제공 받았다.

파트너십과 프로젝트

국제 사법 재판소 는 상설 중재 법원 과 헤이그 국제법 아카데미는  도서관의 주요 클라이언트입니다. 헤이그 아카데미의 경우, 도서관은 "홈 라이브러리"의 역할을 수행하여 아카데미의 연례 여름 강좌 학생들에게 필요한 모든 서적 및 기타 출판물을 제공합니다. 도서관은 아카데미 국제법 및 국제 관계 연구 및 연구 센터 연구원 및 고급 연구 세미나에 연구원에게 서지 지원을 제공합니다.

헤이그 지역의 다른 국제기구들, 특히 화학 무기 금지기구 , 헤이그 사립 국제법 회의 , 유고 슬라비아 재판소 , 레바논 특별 재판소 , 이란 - 미국 청구 심판소 및 국제 범 죄장 법원 은 또한 도서관을 빈번하게 사용합니다. 이런 식으로 도서관은 평화와 정의 의 국제 도시 인 헤이그의 네트워크에서 필수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

Leiden University  ( 헤이그 캠퍼스 ), Hague University 및 Asser Institute 와 같은 주변 교육 및 연구 기관의 학술 직원 및 학생들은  정기적으로 도서관을 방문합니다.

도서관은 평화와 정의를위한 세계적인 싸움에서 헤이그의 중심 역할을 증진하고 강화하기위한 목적으로 위에 언급 된 기관 중 일부 프로젝트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Hague Justice Portal이 있습니다.

전화 번호 : +31 70 302 42 42 
팩스 : +31 70 302 41 66 (직통 번호) 
전자 메일 : 서비스 데스크 :  info@peacepalacelibrary.nl 웹 팀
:  webteam@peacepalacelibrary.nl
위에서 언급 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우편 주소

평화 궁전 도서관 (Vredespaleis 도서관) 
Carnegieplein 2, 
2517 KJ Den Haag 
네덜란드

도서관 방문

평화 궁전 도서관은 일주일에 5 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 시부 터 오후 5 시까 지 운영됩니다. 주말에는 도서관이 닫힙니다.
도서관을 방문하고 싶다면 평화 궁궐 문앞에있는 보안관에게 알려야합니다. 유효한 신분증 (여권, 운전 면허증)을 지참하십시오. 정문에서 ID를 제시해야합니다. 정문에서 방문자의 당일 패스가 제공됩니다. 유효한 신분증이 없으면 도서관을 방문 할 수 없습니다.


https://www.peacepalacelibrary.nl/

-----------------

휴고 그로티우스 (Hugo Grotius, 1583-1645)

소개

휴고 그로 티 우스 (Hugo Grotius, 1583-1645) - 국제법 연구 가이드
평화 궁전 도서관은 국제법에 관한 체계적인 현대 교리의 창시자이며 보편적으로 '국제법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휴고 그로 티 우스 (Hugo Grotius, 1583-1645)의 작품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 인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신학 적, 시적, 역사적, 철학적 주제가 포함됩니다.

11 세의 나이에 그는 자신의 고향 인 델프트 (Delft)를 떠나 레이덴 대학 (University of Leiden)의 편지 학부에서 수학했으며, 1597 년 박사 학위 논문을 옹호했습니다. 1598 년 올리언즈 대학교에서 법학 학위를 취득한 후, 옹호자가 네덜란드 공화국에서 일어났기 때문에. 바다의 자유에 관한 공화국과 영국 간의 분쟁에 대한 그의 참여는 바다 법칙의 현대 연구원들에 의해 여전히 연구 된 Mare liberum (1609)에 게재 된 그의 견해로 이어졌다 .

1618 년에, 그는 정통파 칼뱅 주의자들과 개혁자 들간의 종교적 싸움에 사로 잡혔다. 그는 반역죄로 혐의를 받고 투옥되어 루 부트 에인 성으로 보냈습니다 . 책가방에서의 탈출과 파리로의 비행은 새로운 시대의 시작이었다. 파리에서 그는 그의 걸작 De iure belli ac pacis 를 출판했다.(1625). 자연 법에 기초한이 작품에서 그는 '공정한 전쟁'에 대한 자신의 이론을 조사하고 설명했다. 전쟁이 정당화 될 때, 전쟁의 원인은 무엇이며 전쟁의 규칙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현대 국제법의 기초'로 널리 간주됩니다. 네덜란드 당국이 네덜란드로의 귀환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밝혀 지자 그는 1634 년 스웨덴 대사로 외교적으로 진출했다. 1645 년 스톡홀름의 크리스티나 여왕을 방문했을 때 그는 난파하고 씻겨 버렸다. 1645 년 8 월 28 일에 피로를 앓 았던 아프고 날씨가 빠진 로스톡 (Rostock) 해안에서 그의 마지막 말은 : "많은 것을 시도함으로써 나는 아무 것도 성취하지 못했다". 그의 시체는 마침내 젊음의 나라로 돌아와 델프트 에있는 새 Kerk 에 안장되었습니다 .

이 리서치 가이드는 휴고 그로 티 우스 (Hugo Grotius)의 작품 연구를위한 출발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평화 궁전 도서관에서 인쇄 및 전자 형식으로 제공되는 기본 자료를 제공합니다. 핸드북, 주요 기사, 서지, 정기 간행물, 연속 간행물 및 관심있는 문서는 선택적 서지 섹션에 나와 있습니다. PPL 카탈로그 링크가 삽입됩니다. 도서관의 체계적인 분류 →  그로티우스 (Grotius) 수집 및 주제 표제 (키워드) 휴고 그로 티 우스 (Hugo Grotius, 1583-1645)카탈로그를 검색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전자 저널, 전자 서적 및 기타 전자 자료에 대한 구독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입니다. 마지막으로,이 연구 가이드는 관련 웹 사이트 및 기타 특별한 온라인 리소스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

평화궁전 https://www.vredespaleis.nl

평화 궁전

상설 중재 재판소, 국제 재판소, 헤이그 국제법 학원 및 평화 궁전 도서관이 있습니다. 궁전은 1913 년 8 월 28 일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으며, 미국의 강철왕이자 박애주 의자 앤드류 카네기 (Andrew Carnegie)의 특별한 선물로 지어졌습니다. Peace Palace는 헤이그 (Haague), Legal Capital of the World 및 평화와 정의의 국제 도시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