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1일 수요일

아일랜드 더블린 시의 한 도시 한 책 읽기

Dublin One City One Book Festival은 Flann O'Brien 's at Swim-Two-Birds가 4 월 한 달 동안 Dubliners를 읽는 책으로 선정 된 2006 년부터 운영되었습니다. 올해는 The Long Gaze Back : Sinéad Gleeson이 편집 한 아일랜드 여성 작가의 선집으로 조직위원회가 가장 큰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도시가 비슷한 계획을 세웁니다. 뉴욕과 시카고 모두 더블린과 유사한 프로젝트를 갖고있는 미국의 개념으로 특히 인기가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규칙적이고 꺼리는 독자 모두가 같은 책을 읽고 공유하고 토론하도록 권장하는 간단하고 강력한 방법입니다. 메시지는 간단합니다. 여기에 훌륭한 책이 있습니다 - 공공 도서관에서 집으로 가져 가거나 자신의 사본을 사서 읽고 읽고 책 클럽, 가족, 직장 동료 및 친구들과상의하십시오 - 심지어 도서 클럽을 시작하십시오. 이 아이디어는 램프 게시물에 배너, 서점 창에 포스터 및 도서관에 도서 디스플레이와 함께 옥내 및 옥외에서 선택된 타이틀을 축하하기 위해 도시가 "축제"가되는 것입니다.
도시 전역의 파트너 조직은 매년 수많은 유리한 점에서 책을 탐험하는 이벤트를 계획하는 데 참여합니다. 올해 The New Theatre는 아일랜드 문학의 여성 목소리를 기념하여 The Long Gaze Back의 4 편의 단편 소설을 각색 한 후 저자와의 토론을했습니다. 아이랜드 작가 센터 (Irish Writers Centre)는 단편 작문에 관한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대 음악 센터에서는 지난 130 년 동안 여성 음악가들에 대한 두 가지 행사를 개최합니다. Kilmainham Gaol은 Inni-K, Lisa Loughrey, Sinéad White 및 Fehdah를 특징으로하는 The Song Gaze Back이 지난 200 년 동안의 여성 작곡가의 작품에 반응 할 것입니다.
2006 년 창립 이래 더블린 시의회는 James Joyce의 Dubliners, Oscar Wilde의 Dorian Grey, James Plunkett의 Strumpet City, Roddy Doyle의 The Barrytown Trilogy와 같은 소설을 기반으로 한 행사를 읽고 시민들을 초청했습니다. 더 최근의 시간에 Dedalus Press는 Dublin Unesco City of Literature 사무소와 협력하여 완전히 새로운 제안을했습니다. If You Go Go :시와 노래의 더블린지도, 시가 주목을 받았고 전체로 가져옴 새로운 관객.
13 년 동안 고전에 중점을 두었지만 여러 해가지나면서시와 함께 단편 소설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아이디어는 책이 관심을 가짐 - 독자가 아직 시도하지 않은 장르이거나 언제나 다뤄야 만하는 고전 일 수 있습니다. 단편 소설은 현대 시민에게 좋은 선택처럼 보입니다. 쾌락을 위해 독서에 바칠 수있는 20 분짜리 슬롯으로 돌진하거나 통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The Long Gaze Back과 같은 훌륭한 프로그램에서 선택할 수 있다면 충분합니다. 이 책이 독자들에게 더 많은 것을 알기 위해 독자들에게 영감을 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016 년에이 페스티벌은 북아 일 랜드 도서관과 합동으로 Lia Mills의 Fallen이 Dublin과 Belfast 시민들에 의해 읽혀 두 도시의 프로그래밍 이벤트가 책 주위에 테마로 만들어 졌을 때 함께했습니다. 이 책은 1916 년 라이징에 푹 빠져있는 더블린의 일반 시민들의 삶을 묘사 한 그해 완벽한 해였습니다.
해마다 책은 주제에 따라 다른 사건에 스스로를 빌려줍니다. 오스카 와일드 (Oricar Wilde)의 연극 (도리안 그레이의 그림)에서 이탈리아 90 이벤트까지의 공연과 4 월 한 달 동안 바리 타운 (Barrytown)의 킬 바락 다트 (Kilbarrack Dart) 역의 이름 변경에 이르기까지 (로드니 도일의 <배리 타운 부작> ) 텔레비전 시리즈 Strumpet City (James Plunkett)의 성공을 되돌아 봅니다. 더블린시의 Seamus Heaney에 대한 찬사는시 시리아, Theo Dorgan, Liam O'Flynn, Paula Meehan 및 노벨상 수상자의 작품을 축하하는 많은 시인과 음악가들과 함께시 아일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어 2014 년 축제 기간 중 개최되었습니다.
2010 년에 더블린은 에딘버러, 멜버른, 아이오와 시티 다음으로 지정을받은 네 번째 도시인 문학의 유네스코 도시로 지정되었으며 더블린 (Dublin)과 같은 축제가있었습니다. 하나의 도시 하나의 책은 작가로 유명한 도시에서 책과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아일랜드의 맹인 협의회 (National Council of the Blind of Ireland)의 협조 덕분에 전자 및 심지어 점자로 된 도서뿐만 아니라 오디오 및 대형 인쇄물 형식의 도서를 제공하는 민주적이고 포괄적 인 이니셔티브입니다.
이 포함은 Dublin : One City One Book 웹 사이트를 통해 Dublin Unesco City of Literature에 연락하여 앞으로 할 수있는 제목을 제안 할 수있는 대중 초청장으로 확장됩니다. 실제로 제목을 선택하는 것은 출판사, 사서 및 더블린 문학 세계의 모든 측면에 관련된 사람들과 많은 토론을하면서 매년 긴 과정입니다. 책은 물론 작가와 발행인이 함께 참여할 의향이 있지만 고맙게도 그 계획은 보통 선상에서 얻을 수있는 매우 긍정적 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The Long Gaze Back에는 Maria Edgeworth, Mary Lavin, Anne Enright와 같은 작가로부터 Elizabeth Reapy와 Eimear Ryan과 같은 젊은 작가까지 3 세기에 걸친 30 편의 단편 영화가수록되어 있습니다.

https://www.irishtimes.com/culture/books/dublin-one-city-one-book-the-long-gaze-back-1.3457188 구글번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