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2일 목요일

"사람들이 던지는 질문: 인터넷, 구글, 아마존 시대에 공공도서관의 역할이 있는가?

"사람들이 던지는 질문: 인터넷, 구글, 아마존 시대에 공공도서관의 역할이 있는가?
"One of the questions people ask is: In the age of the internet, Google, and Amazon, is there a role for the public library?"
미국 디트로이트의 지역 신문인 <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 2018년 6월 29일자 기사, ‘디트로이트 도서관이 도움을 줄 때까지 그녀는 노숙자였다https://goo.gl/5bo5RS’는 미국 공공도서관의 달라지고 있는 서비스의 사례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따르면, 미국 공공도서관은 “지난 10년 동안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미국 공공도서관협회의 팸 스미스(Pam Smith) 회장은 공공도서관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공공도서관이 책 이상의 것을 서비스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미국도서관협회 2014년 보고서 <미국의 도서관 현황The State of America's Libraries>에서 공공도서관의 최우선 순위가, 정부 및 기타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의 사회적, 경제적 및 환경적 문제current social, economic, and environmental issues’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사회 참여community engagement’를 강화하는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사는 디사 브라언트라는 여성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 공공도서관을 통해 집을 구하게 된, 홈리스 여성 이야기입니다. 공공도서관이 사람들에게 주택과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사례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