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0일 화요일

노년기의 문화 참여와 복지 사이의 연관성 Index of Wellbeing in Later Life

노년기의 문화 참여와 복지 사이의 연관성
-노인들의 삶의 질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그들의 참여이다.
영국의 시민단체 ‘에이지 유케이(Age UK)’는 60세 이상 15,000명의 영국인에 대한 설문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노년기의 웰빙 지수Index of Wellbeing in Later Life를 만들었습니다.(https://goo.gl/gYHzkC)
연구는 40개의 사회 경제적 지표가 사람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평가하는 데 가장 유용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연하게도 부, 건강, 교육 및 정서적 차원 모두가 복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다른 모든 요인이 일정하게 유지될 때 창의적이고 문화적인 활동에 참여하는 정도Creative and cultural participation였습니다.
<이코노미스트> 2018년 6월 13일자 기사 ‘노년기의 문화 참여와 복지 사이의 연관성-노인들의 삶의 질을 예측하는 가장 큰 요인은 예술 활동에 대한 그들의 참여이다.’(https://goo.gl/hLRHr2)는 새로운 영화 <북클럽BOOK CLUB>을 언급하면서, 문화적 창조적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노년기의 삶에서 더 큰 성취감을 갖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영화에서도 강하게 부각된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