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0일 화요일

네덜란드 도서관 탐구-16 공항도서관 Airport Library

네덜란드 도서관 탐구-16
공항도서관 Airport Library
1. 2010년 8월 2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스키폴공항(Schiphol)에 도서관이 공식 개관했습니다. 명칭은 '공항도서관'(Airport Library). 도서관이 공항에 개관한 것은 세계 최초의 일이었다고 합니다.

1. 개관 이후 도서관은 125만 명이 넘는 방문객을 끌어 들였고 외국인 방문객이 스키폴에서 가장 머물기 좋은 장소로 계속 선정했습니다. 2014년 공항 개조 기간 동안 공항도서관이 폐쇄되었다가 2017년 9월 7일에 새롭게 공항도서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1. 41개의 언어로 번역된 500명의 네덜란드 작가의 책, 3개의 디지털 스크린, 2개의 전시공간 등 일종의 네덜란드 도서 홍보 부스라고도 할 수 있을 듯합니다.
1. 운영은 네덜라드 책문화 촉진 재단(Stichting Collectieve Promotie of the Dutch Book, CPNB)이 맡고 있습니다. CPNB는 네덜란드 도서 출판 문화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대행사이며 도서 및 저자 주변의 모든 주요 캠페인, 행사 및 홍보를 조직하는 곳입니다.
1. 네덜란드 문화교육과학부의 재정적 지원이 있으며, 특히 네덜란드문학재단(Nederlands Letterenfonds)과 특별한 협력 관계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