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3일 금요일

벨기에 도서관 탐구 -21 벨기에의 IBBY 지부 IBBY-Belgium

플란더스 지부 - IBBY 플랜더스

IBBY-Belgium의 플랑드르 지부는 Iedereen Leest  (Everybody Reads) 와 제휴 관계 에 있으며 앤트워프에 있습니다.  
우리가하는 프로젝트들
플랜더스 독서를 위해  Iedereen Leest  는 11 월에 Reading Week (Voorleesweek)에 앞서 3 월에 Children 's Book Week (Jeugdboekenweek)를 조직합니다 우리는 어린이 독서 애호가들과 어린이 배심원 (Kinder-en Jeugdjury Vlaanderen)에 가입하고 중등 학교의 젊은이들을위한 도전(De Weddenschap)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플란더스 의료 서비스와 협력하여 아기와 유아를 위한 예약 아기 (Boekbaby 's)를 개발 합니다.
우리의 최신 프로그램 중 하나는 O Mundo입니다 : 작은 세계 도서관으로, 플랑드르의 다문화 교실에서 전 세계의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www.omundo.be 
도서관
Iedereen Leest   는 참고 문헌 및 단행본, 정기 간행물, 의회 보고서, 전시 카탈로그, 단편 소장 도서 및 플랑드르 작가, 일러스트 레이터 및 번역가가 소장 한 어린이 도서 컬렉션 등 아동 문학 및 독서 진흥에 관한 주제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www.jeugdliteratuur.org 는 아동 도서 세계의 뉴스를 출간하고 수백 권의 저자 프로파일을 제공합니다. 도서관은 종종 앤트워프 대학과 공동으로 선생님, 사서 및 기타 아동 도서 열렬한 팬들을위한 교육을 조직하고 어린이 도서 퀘스트 사이트를 운영합니다 :  www.boekenzoeker.org
우리가 함께 일하는 사람들
우리의 헌신은 Iedereen Leest 의 가능성을  넘어서서 학교, 도서관, 탁아소, 서적 직업 및 언론인들과 손을 잡았습니다  . 그들과 함께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개발합니다. 범위를 넓히고 추세를 파악하기 위해 국제 파트너와 아이디어 및 전문 지식을 교환하고 때때로 성공적인 프로젝트 중 일부를 플랑드르 문맥에 적용합니다. 전문가 및 연구원과 함께 우리는 회의 및 워크샵을 주최합니다.

 

IBBY Belgium - 프랑스 지사

IBBY 벨기에의 프랑스 지부는 젊은 사람들을 위해 벨기에에서 출판 된 프랑스 문학을 홍보합니다. 우리는 청소년 문학에 전념 하는 분기 별 리뷰 저널 인 Libbylit 을 발행하여이를 수행합니다 1 년에 한 번 벨기에의 프랑스어권 지역 출신의 일러스트 레이터와 기념일이나 특별 기사를 발행합니다.
수상 내역 및 이벤트
우리는 작가 및 일러스트 레이터를 홍보하기 위해 Libbylit 상을 조직하고 관리합니다.
평생 읽기 습관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 및 / 또는 부모를위한 행사를 포함하여 코스 및 전시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파트너 인 브뤼셀 청소년 문학 센터 (Centre for Youth Literature)와 함께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벨기에 IBBY의 프랑스 지부 회원은 센터의 대규모 정보 데이터 은행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벨기에에서 여러 가지 상, 박람회 및 컨퍼런스에 참가합니다.
IBBY Honor List와 Andersen Awards에 지명하기 위해 벨기에 IBF의 플랑드르 지부 (Flemish Branch)와 협력합니다.

http://www.ibby.org/ibby-worldwide/national-sections/national-sections/belgiu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