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5일 일요일

룩셈부르크 도서관 탐구-4 룩셈부르크의 주요 도서관 및 기관 단체

국립 기록 보관소

국립 문서 보관소Archives nationales는 룩셈부르크 대공국의 부처 및 공공 행정의 아카이브를 저장뿐만 아니라 공증인과 법원의 것. 목적은 국가의 역사적 유산을 보존하는 것입니다. 국립 기록 보관소는 공공 보관소 외에도 다수의 개인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공, 학교, 전문 대학 및 대학교 도서관

전국 공공 도서관 협회 (Union luxembourgeoise des bibliothèke publiques, ULBP) 는 주요 지역 도서관 및 시립 도서관을 소개하는 Grand Duchy의 공공 도서관 에 대한 안내서를 발간합니다 .
룩셈부르크 도서관, 기록 보관인 및 문서화 자 협회 (도서관, 도서관 및 문서사 협회, ALBAD 협회)의 웹 사이트는 대공국의 모든 공공 도서관, 학교 도서관 및 전문 도서관의 전체 목록을 포함합니다 .

룩셈부르크 국립 도서관 (BNL)

룩셈부르크 국립 도서관 (BNL)는 국가의 인쇄 유산의 보호자입니다; 그것은 대공국에 인쇄되고 출판 된 모든 간행물의 수집 물을 유지합니다. 또한 룩셈부르크와 관련된 간행물을 구입하거나 룩셈부르크가 작성한 출판물을 해외에서 발행합니다. BNL 의 룩셈부르크 ( Luxembourgensia) 섹션에는 약 150,000 점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립 문학 센터 (CNL)

국립 문학 센터Centre national de littérature, CNL, 1955년에 설립된 과학기관과 문서 센터  아카이브, 카탈로그, 전시 및 강의실, 도서관은 모두 공개되어 있습니다. CNL은 또한 많은 전시 카탈로그와 룩셈부르크 문학에 관한 연간 서지를 발간합니다. CNL은 또한 고전 작품의 새로운 버전으로 유명 해졌다. CNL은 일반 대중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추가합니다. 2011 년에 룩셈부르크 백과 사전의 저자를 온라인에 올렸습니다 .

그랜드 듀칼 연구소

1868 년에 설립 된 Grand Ducal Institute (Institut grand-ducal) 는 다양한 문학 장르를 다루는 선집을 출판하는 언어학, 민족학 및 온 오노마틱스를위한 섹션 section for linguistics, ethnology and onomastics 가지고 있습니다.

독서 이니셔티브의 즐거움 - ( 'Freed um Liesen')

룩셈부르크 문학 및 독서 증진에 헌신한 ' Freedum Liesen '구상을 비롯한 여러 민간 단체도 있습니다 1999년부터 매년 World Book Day에 즈음하여 'Freed um Liesen'은 대공국의 작가가 주제로 한 저서 모음을 제작했습니다.

출처 https://goo.gl/LVi7q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