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19일 월요일

네덜란드 도서관 탐구-5 네덜란드 독서재단(Stichting Lezen, Dutch Reading Foundation)

네덜란드 도서관 탐구-5
네덜란드 독서재단(Stichting Lezen, Dutch Reading Foundation)
1. 네덜란드 독서재단(Stichting Lezen, Dutch Reading Foundation)은 198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94년부터 네덜란드 교육문화과학부가 제공하는 예산으로 독서진흥을 시행합니다. 네덜란드 독서재단의 목적은 네덜란드어와 프리지아어(네덜란드의 두 번째 공용어)로 독서를 장려하는 것입니다. 정책에서 우선 순위는 18세까지의 대상 그룹에 둡니다. 네덜란드 독서재단은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이 독서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관심사에 맞는 책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그들이 평생 독자가 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독서재단은 기존 활동을 조정하고 독서 및 독서 홍보에 도움이 되는 새롭고 독창적인 이니셔티브, 방법 및 도구의 개발을 장려합니다. 여기에는 이 특정 분야의 과학 연구 홍보가 포함됩니다. 1998년부터 재단은 암스테르담대학(VU University Amsterdam)과 함께 독서활동(Reading Behavior)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독서재단의 다른 활동에는 제 3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교사와 사서 및 학부모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독서에 대한 폭넓은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한 캠페인을 조직합니다.
독서재단은 독서진흥에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다른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및 국가 네트워크를 창출합니다. 독서재단은 은 서점, 도서관 및 출판사뿐만 아니라 대학, 기업 및 비영리 단체, 교육 기관, 주정부 및 지방 자치 단체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활동합니다.
*네덜란드 독서재단과 협력하는 기관 및 단체 https://goo.gl/jsbBRU
조직
독서재단은 교육, 문화, 과학, 정부, 무역 및 산업 및 언론을 대표 하는 이사회를 두고 있습니다 . 이사회는 일반적인 장기 정책 계획을 결정합니다.
독서재단은 프로젝트, 정책, 연구 및 커뮤니케이션 및 비서직의 전문 직원(6명)과 프로젝트 멤버(4명)가 포함된 소규모 팀으로 근무합니다. 우리는 기존 활동을 연계하고 독서 및 독서 진흥에 도움이되는 새롭고 독창적인 이니셔티브, 방법 및 도구의 개발을 장려합니다. 이것은 네덜란드 전역의 포괄적인 사업, 프로그램 및 시범 사업 및 연구에 관한 것입니다.
*직원은 16명이 확인됩니다. https://goo.gl/4vQJiX
연구
독서 및 독서활동에 관한 연구는 네덜란드 독서재단의 중요한 주제입니다. 이 연구의 진흥은 특히 촉진 접근법을 기반으로 합니다.
시작점 : 학술 연구 결과는 독서 촉진 프로젝트의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책 준비 연구, 응용 지향 연구 및 평가 연구에 중점을 둡니다.
지난 수년 동안 국내외의 다른 기관 및 기관과의 협력이 중요하며 강화되었습니다. 대학에서는 모든 관련 부서와 연락이 유지됩니다.
연구 주제는 일반에서 특수까지 다양한 수준에서 공식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정 연구 응용 프로그램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이를 고려할 때 고려됩니다.
연구 주제는 독서 연구에서 관찰되는 프로젝트, 활동 및 격차와 함께 네덜란드 독서재단이 내리는 정책 선택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문학 텍스트 및 기타 매체, "연속 읽기 경로" 및 언어 숙달과 문학 간의 연결과 비교하여 그것에 할당된 기능과 역할을 염두에 둔 문학의 특수성에 대한 Fi 연구. 또는 여가 독서와 의무 독서 (학교 또는 직장을위한) 사이의 연결, 또는 큰 소리로 읽는 효과에 대한 연구 등.
연락처
Nieuwe Prinsengracht 89
1018 VR Amsterdam
(+31) 20 623 05 66
info@lezen.n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