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5일 일요일

룩셈부르크 도서관 탐구-6 국립문학관 CNL

1994년에 창설되고 2004년 6월 25일 법에 따라 설립된 국립문학관 CNL (National Center for Literature)은 Mersch의 Servais와 Becker-Eiffes의 역사적인 환경에서 자원과 활동을 전개합니다. 공적인 소명을 지닌 과학 문학 연구소인 CNL은 룩셈부르크 문학 분야의 다큐멘터리 연구와 문학, 서적 및 서면을 둘러싼 사회 문화 회의 및 행사의 광범위한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센터에는 공공열람실, 전시공간, 정기적 인 문학행사를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공간, 4 만 권이 넘는 서적 도서관 및 에어컨이 설치된 보관소가 있습니다. 약 350개의 아카이브를 장기 보존합니다. CNL에는 Becker-Eiffes House와 인접한 2 개의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House Servais 공원 가장자리에 위치한 연구원들은 심포지움에 참가자를 초대하고 연구자의 거주지에 작가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미션--보존, 연구, 복구 및 전송
National Centre for Literature의 사명은 1815년 이후에 룩셈부르크 문학과 관련된 모든 것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체계적인 수집 정책을 수행하고 저자, 인쇄물, 도형 문서, 문서 디지털화된 객체. 그것의 수집 임무는 문헌의 역사와 영향에 관한 문서로 확장됩니다.이 외에도 CNL은 다국어 문학 유산(주로 룩셈부르크, 불어, 독어)의 보존, 연구 및 개발 의무에 응답합니다. 그는 따라서 "Lëtzebuerger Bibliothéik"이라는 제목의 시리즈로 제안된 단행본, 전시회 카탈로그 및 텍스트 재발행 도서의 판을 보장합니다. 센터는 또한 Luxembourgish Authors의 사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참고 도서, 온라인 및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의 출처에 있습니다. 프랑스어와 독일어로 작성된이 사전은 정기적으로 과학 팀에 의해 공급되고 업데이트됩니다. 센터는 또한 도서관과 아카이브와 협력하여 국제적인 접촉과 협력을 모색합니다. 그는 국제 KOOP-LITERA 기록보관소 네트워크의 파트너이자 IFLA 국제 도서관 및 기록보관소 조직의 회원입니다. 국립 문학관은 사회 문화적 사명을 충실히 지키기 위해 전문가와 문학 애호가를 위한 만남의 장소입니다. 예를 들어, CNL은 대중의 독서, 문학상, 컨퍼런스 및 토론을 포함한 많은 문학 행사의 주최자 또는 공동 주최자입니다. 일반인에게 봉사하면서 룩셈부르크 문학에 관한 어린이, 학생, 성인, 전문가 및 비전문가를 위한 교육 활동(룩셈부르크의 문학 및 문학사 소개)과 애니메이션의 광범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개최지의 가이드 투어 또는 현재 전시회는 약속에 의해 무료로 준비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cnl.public.lu/fr/cnl/index.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