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19일 월요일

네덜란드 도서관 탐구-9 애니 M.G. 슈미트 (Annie M.G. Schmidt)

네덜란드 도서관 탐구-9
애니 M.G. 슈미트 (Annie M.G. Schmidt)
1.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중앙도서관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애니 슈미트 극장이 있습니다.
1. 애니 슈미트는 "네덜란드의 카펠레에서 태어났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동화, 시, 연극 작가로 활약했으며, 네덜란드의 국보급 동화작가로서 ‘네덜란드의 진짜 여왕을 뛰어넘는 여왕’으로 불렸습니다. 1964년에는 청소년문학을 위한 국가상을, 『위플랄라』와 『오체』로는 해마다 네덜란드에서 가장 뛰어난 아동문학 작품에 주어지는 상인 금펜상을, 『미노스』, 『페테플레트 별장의 브루크』로는 은펜상을 받았습니다. 1988년에는 평생의 공적을 인정받아 동화작가로서는 최고의 영예이자 ‘어린이책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국제 안데르센상을 받았습니다. 그밖의 작품으로 『천사의 트럼펫』, 『코의 섬 특급』 등이 있습니다. 자유롭고 여유가 넘치는 안니 M. G. 슈미트의 작품은 시대를 초월하여 지금도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널리 읽히고 있습니다."(바람의아이들 출판사에서 2004에 출판된 『미노스』의 작가 소개 글)
1. 1911년 5월 20일에 태어나 1995년 5월 21일 사망. 참고 https://en.wikipedia.org/wiki/Annie_M._G._Schmidt


*'안니'라고 읽는 게 맞을지, '애니'라고 읽는 게 맞을지? 이름 발음으로는 '애니'가 맞을 듯.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