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3일 금요일

벨기에 도서관 탐구-25 벨기에 북스타트 Boekstart



Bookstart - Boekstart (벨기에)


Bookstart는 6 개월 이상 된 아기에게 무료 도서 패키지를 제공하여 독서와 도서에 대한 열정을 젊은 가정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국가 보건기구 인 Kind en Gezin (아동 및 가족), 다른 국가 건강 보험 기관 및 도서관과 협력하여 운영됩니다.
http://boekstart.be/new/home/index.php


보엑 스타트 (Boekstart)는 부모가 어린 자녀들과 함께 책을 읽길 원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취학 전 연령대의 다른시기에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책 패키지와 큰 소리로 읽거나 도서관을 선물로 읽는 것을 원합니다. 예를 들어 Boekstart는 부모님들에게 자녀가 책과 도서관을 가능한 한 빨리 발견하도록 독려 할 수 있습니다.

초기 단계에서 책을 알고있는 어린이는 더 능숙 해 읽고 더 빨리 읽고 더 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읽기를 좋아하고 더 자주 도서관 회원입니다. 책에서 서로를 보면서 그림을 가리키고 이름을 지정하고, 서로를 알게되고, 이야기하고 듣고, 부모와 자녀 간의 유대감을 만난다. 따뜻한 시간과 안전을 평생 기억할 수있는 '양질의 시간'입니다.

Bookstart는 아동 및 가족 상담 기관과 도서관을 통해 자료 및 Bookstart 메시지를 최대한 널리 배포함으로써 모든 아동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자합니다.

------------------------

시범 프로젝트 : 2005-2007

Bookstart는 2005 년에 플레 미시 (Flemish)의 10 개 도시와 시정촌에서 파일럿 프로젝트로 Boekbaby 's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참여한 300 명의 가족은 6 개월 된 아기가있을 때 지역 공공 도서관에서 무료 시작 도서 패키지를 받았다. 겐트 (Ghent) 대학과 앤트워프 (Antwerp) 대학의 연구원은 자녀들과 함께 광범위한 연구에 참여한이 가정의 부모들 중 62 명을 선택했습니다. 이 연구를 통해 연구원은 가족이 이야기와 책을 다루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자했습니다. 그 연구는 2007 년 말에 완료되었습니다 .

Bookstart : 2008 - 2010

2008 년 9 월부터 20 개 시정촌에서 6 개월간 모든 어린이들이 북 스타트 (Baby Bookstart) 아기 패키지를 받았다. 이것이 지역 아동 및 가족 상담 사무소가 제공 한 것입니다. 그 같은 아이들이 15 개월이되었을 때, Kind & Gezin은 유아 패키지를위한 지역 공공 도서관에 부모를 추천했습니다. 이 지방 자치 단체의 친절한 자치구 (Kind en Gezin)의 모든 상담실에서는 Cera 의 지원을 받아 책 코너를 설치했습니다 지역 도서관은 그 책 코너에 교환 소장품을 제공했습니다.
아기 포장유치원 패키지

이 단계에서, 우리는 5,000 어린이 * Beernem Berlare 베베 런, Buggenhout 덴더 몬드, Hamme, 이프 르, 코르, Laarne, Langemark, Lebbeke, 로케 른, 신트 니클라스, Stekene, Temse 바레 험, Wetteren, Wichelen, Wingene 및 Zele에 도달했다. 

"아기 사랑의 책"6 개월의 나이에와 "유아 사랑의 책 '나이에 모든 다른 플랑드르 지방 자치 단체에서이 브로셔 언어 발달, 책과 독서에 대한 어린이 가정의 로컬 병원에서 어린 자녀를 둔 부모가 있었다 15 개월부터. 또한 많은 도서관에는 이미 아기와 유아를위한 자체 제안이있었습니다. 일부 도서관은 독창적으로 어린 부모에게 도서 패키지를 기부했습니다.

Bookstart 성장 : 2011 년부터

도서관과 상담 기관 간의 협력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많은 젊은 가정이 지역 도서관으로 향했습니다. 확장이 필요했습니다.

는 2011 년 1 월 1 일부터 독서 재단 (지금 모두 읽고) 로커스 26 개 새로운 지방 자치 단체가 가입 할 수 새로운 경제 진입 조건을 통해 Boekbaby의 프로젝트는 아기 패키지를 금융 및 지방 자치 단체는 유아 세트를 구입하는 경우.

이 새로운 방법을 책 아기를 확대 20에서 45 지방 자치 단체 : Anzegem, Beernem Berlare, Bertem, 베베 런, Borsbeek, Buggenhout 덴더 몬드 젠크, Gistel, 햄, Hamme, Heusden-ZOLDER, Hooglede, Hoogstraten, 이프, Jabbeke, Kortemark , 코르, Laarne, Langemark, Lebbeke, Lochristi, 로케 른, Lovendegem, 메 헬렌, Menen, Merelbeke, Middelkerke, Nijlen, 피어, 로에 세 라르, 촬영, 생질 - 안개, 세인트 - 캐서린 - 동요, Stekene, Temse, 바레 험, Wetteren , Wichelen, Wingene, Zele, Zomergem 및 Zonhoven Zwevegem.
 ---------------------------------------------
이하 벨기에 북스타트의 역사는 http://boekstart.be/new/project/historiek.php

벨기에 플랑드르, 북스타트 시행처 http://boekstart.be/new/project/gemeenten.php
---------------------------------
연구 

연구 2012-2013


2012 년 9 월 1 일 및 11 월 30 일 사이에, 2013 년은 플랑드르 문화 부장관 농담 Schauvliege과 (지금은 모두가 읽어) 읽기 재단 예약 시작의 영향 (다음 책 아기)의 요청에 따라 언어 및 교육을위한 센터 (KU 루벤)를 조사했다. 472 부모, 건강 센터에서 176 명 자원 봉사자 20 개 Boekbaby의 지방 자치 단체에서 58 개 사서의 대표 샘플의 조사는 부모가없는 경우 부모, 도서관, 병원 모두, 프로젝트의 가치를 확신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모든 장소에서 그 목적에 대해 똑같이 잘 알려줍니다.

결과는 대부분 긍정적입니다. 90 % 이상이 아기 패키지를 받았다고 말합니다. 유아 패키지 (15 개월 후)는 부모의 62.5 %에 달합니다. 98.5 %의 가족이 아기 패키지의 책을 사용하고 97.1 %는 유아 패키지의 책을 사용합니다. 지역 도서관에서 유아 패키지를 픽업하는 부모의 62.5 %는 네덜란드어가 아닌 부모가 네덜란드어를 사용하는 부모보다 덜 자주 사용합니다. 저 숙련 학부모는 hogergeschoolde와 비교하여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외국어를 구사하는 기술이없는 부모는 도서관을 어린이로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oekstart 덕분에 부모의 20.8 %가 도서관 회원이되었고 21.2 %는 도서관을 더 자주 방문합니다. 많은 부모님 (거의 4 명 중 4 명)이 아기 또는 유아를 위해 더 많은 책을 구입합니다. 저 숙련 및 비 원주민 그룹의 경우 절반 이상 (52.5 %에서 55.2 %)입니다. 그들은 또한 Bookstart (51.2에서 57.4 %)를 통해 더 자주 읽거나 자녀들과 함께 책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나누고 새로운 것을 위해 뭔가 가르쳐 줄 수있는 순간입니다. 또한 그가 당신과 나눌 수있는 것, 이미 본 것, 이미 알고 있습니다. 나는 이미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상호입니다. 예, 저는 그것을 좋아합니다. "(큰 소리로 읽는 긍정적 인 영향에 대한 부모)

플랑드르 문화부 조스크 샤 우 블리에 (Joe Schauvliege) 목사 : "가족과 함께 책을 써서 아이를 갖는 것은 말하기의 방식으로 일상의 의식이어야합니다. Boekstart는 그 첫 걸음을 책으로 가져가는 것을 돕습니다. 예를 들어 면담 한 부모와 자녀 모두가 그 책의 순간을 즐긴다. 바로이 프로젝트가 젊은이들 사이의 문화 교육에 대한 비망록 인 '문화적 성장'에 원활하게 들어 맞는 이유입니다. 어쨌든 독서와 언어는 인간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

"참여 보건 센터와 도서관의 부모와 직원 모두 프로젝트의 가치와 유용성에 대해 거의 만장일치로 긍정적 인 반응을 보였다"고 연구진은 결론 지었다. 누구나 Leest는 Boekstart의 지역 및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시 /도를 제공함으로써 도달 범위와 영향력을 확대하고자합니다. Boekstart가 이미 운영중인 시정촌에서는 패키지를 가족에게 나누어주는 자원 봉사자와 도서관 직원을위한 훈련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6 월 13 일 금요일 브뤼셀의 Kind en Gezin에서 열린 연구 일로, 연구 결과도 설명되었습니다. 

연구 요약은 여기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전체 연구 보고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여기 . 
학문 일의보고는 여기 에서 찾아 낼 수있다 .

2005-2008 연구 조사


Bookstart는 2005 년 플레 미시 (Flemish)시와 시정촌에서 파일럿 프로젝트로 Boekbaby 's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
앤트워프 대학 (Antwerp University)과 공동으로 겐트 (Ghent) 대학에서 실시한 광범위한 연구에서 2 년간 22 명의 가족이 참여했습니다.

이 연구는 가족 내에서 성공적인 독서 진작 활동을 장려하고 방해하는 상황을 도표화했습니다. 동시에 가정에서 독서 진흥의 긍정적 인 예가 추구되었습니다.
이 질적 연구를위한 자료는 사전 설문서, 다양한 공개 '심층 인터뷰'및 각 참여 가정의 관찰을 통해 수집되었습니다.

여기 에서 가장 중요한 연구 결과가 있는 기사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영어 기사가 있습니다. 
광범위한 연구 결과를 보고 싶다면 boekstart@iedereenleest.be로 전자 메일을 보내주십시오 .

2008 년 9 월부터 20 개의 플란더스 시정촌에서 6 개월 이상 된 모든 어린이는 아동 및 가족 상담실에서 도서 시작 패키지를 받았습니다. 패키지는 부모를 맞이하고 자원을 측정하고 체중을 측정 한 자원 봉사자가 배포했습니다. 2008 년 말에이 자원 봉사자들은 초점 토론에서 인터뷰를 받았다. 여기에서 보고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

년 1 월 23 일, 2009 년 그와 함께 라디오 2의 "Madammen '주최 브루노 Vanobbergen, 겐트 대학의 교육자 및 연구 예약 시작의 코디네이터, 그들은이 책 발사 조사의 결과를 조사했다이었다. 조각을 여기에서들을 수 있습니다 .

Bookstart가 1992 년에 시작된 영국에서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습니다. 여기에서 결과를 읽을 수 있습니다 . 

협력
Boekstart는 Public Library 및 Kind en Gezin 과 공동 으로  Iedereen Lees(Everybody Reads) 의 프로젝트 입니다. 모두 Leest는 플란더스 문학 기금 (Flemish Literature Fund) 이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누구나 읽을 수있는 것은 여왕 폐하의 높은 보호하에 있습니다. 다음 파트너가 책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Boekstart is een project van Iedereen Leest in samenwerking met de openbare bibliotheken en Kind en Gezin.
Iedereen Leest wordt gesubsidieerd door het Vlaams Fonds voor de Letteren.
Iedereen Leest staat onder de Hoge Bescherming van Hare Majesteit de Koningin.

Boekstart wordt mee mogelijk gemaakt door volgende partners:



참고 

도서 팁

www.lezerstippenlezers.be 
www.boekenzoeker.org 

영유아 및 유아를위한 독서 진흥 프로젝트

아동 문학에 대한 정보

도서관 소개

식품, 안전, 보육, 교육 정보


유아 및 유아를위한 활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