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0일 화요일

네덜란드 도서관 탐구-28 암스테르담의 다양한 도서관

네덜란드 도서관 탐구-28
암스테르담의 다양한 도서관


 
암스테르담 공공도서관 Openbare Bibliotheek Amsterdam (OBA)
Oosterdokskade 143, Amsterdam
 
암스테르담 시네톨 공공도서관 OBA Cinétol
Tolstraat 160, Amsterdam
처음으로 OBA Cinetol을 방문하면 특이한 건축물에 놀랄 수 있습니다. 도서관은 원래 신비주의 신전으로 지어진 기념비 건물에 보관되어 영화관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암스테프담 할렌 공공도서관 OBA de Hallen
Hannie Dankbaarpassage 10, Amsterdam
암스테르담 Oud WestDe Hallen Tramremise에 있는 Openbare Bibliotheek Amsterdam의 분관. 시민들이 카페를 즐겨 이용하는 곳.
--------------------------------------
 
암스테르담대학도서관 Amsterdam University Library
Singel 425, Amsterdam
The Universiteit van Amsterdam Bibliotheek on Singel의 도서관.
 
암스테르담대학도서관 희귀본 컬렉션 UvA Bijzondere Collecties
Oude Turfmarkt 129, Amsterdam
Bijzondere Collecties 또는 Special Collections는 암스테르담 대학교 도서관의 일부이며 희귀 서적, 고대 원고, 지문, 사진 및지도가 포함. 도서관이 알라드 피어슨 박물관 입구에 보관되어 있기 때문에 Museumcard가있는 Bijzondere Collecties는 무료이며 물론 UvA 학생들은 무료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콘세르바토리움 Library Conservatorium Van Amsterdam
Oosterdokskade 151, Amsterdam
https://www.conservatoriumvanamsterdam.nl/en/study/studying-at-the-cva/facilities/library/
ConservatoriumCentraal Openbare Bibliotheek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암스테르담의 음악 학교입니다. CvA에는 낱장 악보집, 음악, 정기 간행물, CD, DVD LP 레코드 모음이 포함 된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음악 학생과 교직원이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예술대학 건축학회도서관 Library Academy of Architecture
Waterlooplein 213, Amsterdam
암스테르담 예술대학(Amsterdam of Arts)은 여러 전문 도서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건축 학회도서관은 일반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
 
하우스드핀토 Huis de Pinto(문학문화회의센터)
Sint Antoniesbreestraat 69, Amsterdam
http://www.huisdepinto.nl/
Huis de Pinto는 문화와 교육의 중심이자 현지인과 방문객을 위한 만남의 장소입니다. 그들은 책 교환을 하거나 독서실에서 조용한 오후를 보내기 만 할 수 있는 매력적인 도서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문학문화회의센터(literair & cultureel ontmoetingscentrum Huis De Pinto) Stadsdeel Centrum2012 년 초에 Pintohuis1 층에 이웃 기능을 부여하기로 결정한 후 액션 그룹 'Pintobieb는 계속 머물러야합니다.' 2012 5 Boomspijker의 주민 회의에서 Pintohuis의 활동에 대해 생각하고 싶은 주민들은 작업 그룹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그 작업 그룹은 새로운 De Pinto House에 대한 조직 계획을 작성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13 년에 Stadsdeel Centrum에 신청서가 제출되어 운영 보조금 및 가구 보조금 모두를 지원 받았습니다. 이 보조금은 모두 수여되었습니다. 이것은 문학 & 문화 회의 센터 Huis De Pinto를 사실로 만들었습니다!
핀토 총회: 실무 그룹은 현재 핀토 총회 (Pinto Plenary)라고 불린다. 현재 Nieuwmarkt 지역 거주자와 그 주변 지역 주민은 모두 12 명입니다. 핀토 총회에서 Huis De Pinto 정책이 결정되었습니다. 이 정책은 또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워킹 그룹의 의견을 바탕으로 구체화됩니다.
(1)모든 문화 활동의 프로그램을 다루는 프로그램 평의회.
(2)교환 라이브러리와 독서 테이블을 담당하는 도서관 실무 그룹.
(3)홍보 작업 그룹.
(4)특히, 모집 및 후원을 후원하는 재정 실무 그룹.
House De Pinto는 많은 자원 봉사자 그룹에 의해 운영됩니다. 이 약 (75)가 수행 문화 활동을위한 교환 도서관과 독서 테이블의 영업 시간 동안 호스트 또는 안주인의 역할, 지원을 포함 지금, 또는 작업 그룹을 통해 개인적인 접촉을 제공합니다. House De Pinto는 모든 자원 봉사자들의 도움 없이는 존재할 수 없었습니다.
*핀토(Pinto)는 누굴까?
---------------------------------
 
반고흐미술관도서관 Van Gogh Museum Library
Museumplein 4, Amsterdam
반고흐미술관 (Van Gogh Museum)에는 박물관 컬렉션과 관련된 도서관이 있습니다. 이 도서관은 건축가 Jan de Bie Leuveling Tjeenk의 전 집에서 박물관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을 무료로 방문하여 예약없이 박물관의 독서실에서 도서, 잡지 및 문서 모음을 볼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박물관도서관 Amsterdam Museum Library
Kalverstraat 92, Amsterdam
암스테르담 박물관도서관은 전시회 준비 및 컬렉션 제작에 관한 정보를 전문으로 합니다. 여기에는 박물관 카탈로그도 포함되며, 이전에는 박물관 Willet-Holthuysen에 있었던 많은 컬렉션과 자신의 전시회에 대한 기타 문서를 포함하여 암스테르담의 역사에 관한 책도 있습니다. 도서관은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있지 않습니다.
---------------------------------
 
국립박물관도서관 Rijksmuseum Research Library
Museumstraat 1, Amsterdam
국립박물관도서관은 네덜란드에서 가장 광범위한 미술사도서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품목은 카탈로그 (경매, 전시, 상업 및 수집), 수집 관련 서적, 정기 간행물 및 연례 보고서를 포함하여 1885년 이후 수집되었습니다. Rijksmuseum Research Library는 박물관의 일반 정책에 따라 네덜란드 미술사를 묘사하고 발표하고 홍보하는 데 중요한 국제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 중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미술사 도서관에 온라인으로 액세스하는 Art Discovery에 대한 참여입니다.
 
해양박물관도서관 Scheepvaartmuseum Library
Kattenburgerplein 1, Amsterdam
Scheepvaartmuseum Library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해양 역사 콜렉션 중 하나이며 네덜란드 황금기와 항해사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서적 및 기록 외에도 박물관에는 훌륭한 지도가 있습니다. 도서관은 박물관 건물에 있으며 무료이며 박물관 티켓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시립박물관도서관 Stedelijk Museum Library
Museumplein 10, Amsterdam
현대 미술에 대한 다큐멘터리와 훌륭한 디자인 잡지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 도서관
 
네덜란드영화연구소 영상자료센터 EYE Study Film Collection Center
Asterweg 26, Amsterdam Noord
https://www.eyefilm.nl/en/collection/about-the-collection/services-and-activities/eye-study
EYE Museum의 영화 및 자료실 컬렉션. 컬렉션 센터는 영화 보존, 복구, 연구 및 연구를 위한 것입니다. 학생, 전문가 및 방문객을 위한 학습 공간뿐만 아니라 작은 시네마 룸이 있습니다.
EYE Film Institute Netherlands 는 네델란드에서 상영 된 네덜란드어 및 해외 영화를 보존하고 제공하는 암스테르담의 네덜란드 기록 보관소입니다. 박물관 컬렉션에는 37,000 편의 영화 제목, 60,000 개의 포스터, 70 만 장의 사진 및 20,000 권의 도서가 포함됩니다. 가장 초기의 자료는 1895년 네덜란드 영화 산업의 시작부터 있습니다.
 
리트만도서관 Ritman Library / Bibliotheca Philosophica Hermetica
Keizersgracht 123, Amsterdam
http://www.ritmanlibrary.com/
리트만도서관은 최근에 사립 도서관을 공공 기관으로 재구성했습니다. 그들은 KeizersgrachtHuis met de hoofden (House with the Heads)에 그들의 소장품을 옮기고 도서관을 자유로운 마음의 대사관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이 도서관은 헤르메스주의 전통의 원고를 전문으로 설립되었으며, 예술과 과학뿐만 아니라 다른 영적, 철학적, 종교적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빈치 (Da Vinci)의 저자 댄 브라운 (Dan Brown)은 그의 저서 중 일부를 연구하기 위해 이 도서관을 사용했습니다. 9로 입장권을 구입하거나 가이드 투어를 예약 할 수 있다. Bibliotheca Philosophica Hermetica1957 Joost Ritman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1984 년에 일반인에게 공개되었으며 공공 기관이나 도서관과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Bibliotheca는 모스크바의 외국 Rudomino 도서관, WolfenbüttelHerzog August Bibliothek, 플로렌스의 Biblioteca Medicea Laurenziana 및 베니스의 Biblioteca Marciana와 같은 국제 도서관 및 기관과 공동 운영합니다. 현재까지이 도서관은 약 2 3 천 권 이상의 책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학적, 예술적 가치가 크다. 컬렉션의 다른 영역에는 Sufism, Kabbalah, anthroposophy, Freemasonry, Judaica Grail이 있습니다. [2] 1800 년 이전에 인쇄 된 약 4,500 개의 원고 및 서적, 1800 년 이후에 인쇄 된 약 17,000 권의 서적 (1 차 및 2 차 원천)이있다. [3] Bibliotheca Philosophica Hermetica의 보물 중 1471 년에 출판 된 코퍼스 헤르메티 (Corus Hermeticum)1481 년 단테의 La Divina Commedia의 첫 삽화가되었으며 1465 Cicero De Officiis1465 년에 인쇄되었습니다.
 
 
아르티스도서관 Artis Bibliotheek
Plantage Middenlaan 45, Amsterdam
Artis 동물원에 있는 19세기 갤러리 라이브러리입니다. 이 컬렉션에는 진화론, 자연사, 동물원 역사 및 기록 등이 포함됩니다. 그것은 원래 동물원의 일부였지만 1939년에 동물원은 거의 파산했고 도서관 소유권은 암스테르담 대학으로 옮겨졌습니다. 이제 도서관은 UvABijzondere Collecties의 일부입니다. 대학의 일환으로 도서관은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유대인도서관 Ets Haim Livraria Montezinos
Mr. Visserplein 3, Amsterdam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기능을 하는 유대인 도서관은 1675년 이래로 암스테르담에 있는 포르투갈 회당(Amsterdam Synagogue)에 있습니다.
 
 
네덜란드가 제출 한 다큐멘터리 유산으로 2003 년 세계 기록 기억에 포함되도록 권고 받았다. 도서관 Ets Haim - 박물관이자 전문 도서관 인 Livraria Montezinos는 포르투갈 - 유대인 신학교 Ets Haim (생명의 나무)의 전문 교육 연구 기관의 일부입니다. 도서관 소장품에는 14,000 점의 인쇄물과 30,000 점의 인쇄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사본은 500 (1282 년에서 20 세기)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문화와 주제는 주로 인문학에 초점을두고 있습니다 : 유태인 연구와 문화사의 모든 측면, 그리고 북유럽의 인본주의 적 이상에 따라 컬렉션은 또한 인간 정신, 과학 및 기술의 보편성을 반영합니다. 이 컬렉션은 암스테르담의 포르투갈 회당 복합 건물에서 유지됩니다 - 가장 중요한 네덜란드 기념물 중 하나 - 1675 년에 건축 된 이래로 이곳에서 왔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컬렉션이 중상주의 시대에 네덜란드 공화국과 신세기의 부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공동체의 문화적, 사회적 역사를 반영하기 때문에 네덜란드에 문화적, 사회적 중요성을 주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들은 네덜란드의 여러 국가 활동 (특히 House of Orange)의 재정적 성공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Ets Haim 컬렉션의 국가 관련성은 네덜란드 정부가 문화 유산 보존에 관한 법률 제 3 조 제 1 항에 따라 보호 컬렉션 목록 전체를 포함시킨 것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이 목록에는 다른 두 개의 전체 라이브러리 만 포함되었습니다. 컬렉션의 유럽의 중요성은 그들의 Sephardic Jewish 범위에 반영됩니다. 스페인의 세 파르 디 유대인 문화는 초기 이슬람교와 기독교 환경과의 공개 교환이 특징이었습니다. 동화시키지 않고 통합함으로써, 스페인 유대인들은 종종 기독교 유럽에 이슬람 세계의 과학적 업적을 알리는 중보자 역할을했습니다. 이 정신에서 Ets Haim의 커리큘럼은 문학, 철학, 수사학 및 과학에 대한 탁월한 지식과 결합하여 철저한 유대인 교육을 주장했습니다. 따라서이 연구소는 학생들이 유럽, 미국, 특히 카리브해와 뉴욕 및 북 아프리카의 여러 Sephardic 지역 사회에서 리더십 직책을 수행하도록 교육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